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애드센스 한글광고변경하고 수익이 조금 달라지네요.

by 여름고길이 2017. 9. 5.

티스토리 시작을 하면서 수익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 애드센스 광고달기를 하고 있습니다. 

가끔 이해도못할 외국어 코드가 나오게 되면, 한국어면 좋을텐데, 그런 생각을 했었죠. 알고보니, 한국어로 코드변경방법이 있었네요.. 

가장 궁금한것이 애드센스에는 정책위반으로 잘못하면, 계정정지까지 오는경우도있는데, 함부로 코드 변경도 쉬운일이 아니고, 일단, 테스트도 해보고, 여기저기 기웃거리다, 절대, 안전하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 겁이 많으신분들, 이것은 한국인들을 위한  코드변경이기때문에, 전혀 걱정할 문제가 아니라는 거죠. 그럼. 광고코드변경방법 알려드릴께요.






한국인이 외국어를 알고, 블로그를 보고 광고를 클릭하는 확률과, 한국어광고를 클릭하는 확률, 당연히, 한국어광고가 높겠죠. 그래서, 한글코드변경은 수익형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바꿔주는것이 좋은거 같습니다. 

일단, 아래에 한글광고를 달기위해서, 소스 첨부파일 남겨드릴께요. 영어입력도 사실 귀찮죠.


애드센스 한글 소스.txt



애드센스 한글광고가 수익에 변동이 있나요? 

처음에는 그냥,테스트라고 생각하고 별생각없이 했는데, 변경할때와 안할때는  차이가 나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조금만 일찍 알았다면,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혹시, 지금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는분이나, 수익이 조금씩 오르고 있는 분들은 한글광고삽입할때와 안할때의 차이를 보시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별로 신경 안쓰는 블로그라면, 별차이는 없겠죠. 분명 노력하면 댓가는 오는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한글로 광고보이게 하는방법



관리자모드에서 변경하는 방법으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첫번째 방법입니다. 


1. HTML/CSS 편집

이곳으로 들어가서 편집을 하게 됩니다. 



"##_ariticle_rep_desc_##"을 검색합니다. 검색후 상단이나, 하단에 본인이 애드센스광고 확인을 합니다. 전. "##_ariticle_rep_desc_##" 상단에 반응형 글 상단이라고 보이는 광고코드가 보일겁니다. ins 태그를 확인해보고, ins~~~~ins  태그 사이에 data-language="ko"  이것만 추가하면 됩니다. 너무나 간단한 방법이라서, 


ins~ins 코드 사이에 원하는 위치에 넣으심 되실겁니다. ins clas="adsbygoogle" 뒤에 넣어도 되고 그 다음칸에 넣어도 된다는 말씀입니다. 일단, 원하는곳, ins clas="adsbygoogle" 다음에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HTML에 광고코드한글코드 추가를 하고 포스팅 발행을 하면, 한글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2. 플러그인설정하기



수익형블로그를 위해선, 조금 불편한점이 노가다 작업을 가끔 해야되는겁니다. 한번만 설정하면 되는거니깐. 귀찮아도 해놓으면, 조금이라도 수익을 기대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면, 기본기능에 수익을 클릭해봅니다. 모바일용, 데스크탑용, 반응형  각각 한글광고코드 추가하면 됩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모바일용에서도 지금 상단과 하단에 노출되고 있는것도 한번 추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번에도 아주 간단하게 ins ~ ins  코드 사이에  data-language="ko" 추가만 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그리고 저장... 끝..


애드센스 한글 소스.txt








이번에도 반응형도 같은 방법으로 추가






두가지 방법 HTML/CSS 편집과,플러그인설정에서 반응형, 모바일형등으로  코드 삽입을하는 방법으로 애드센스한국어광고코드가 변경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가끔 이렇게 해도 외국어로 노출되는 경우도 있다는점도 감안하세요.  꾸준하게 좋은 콘텐츠 발행을 하게 되면, 수익형블로그로서 효자노릇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17/04/03 - [IT,티스,애드] - 구글애드센스 수익 시간대변경하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