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비타민D부족할때 여러가지 증상들

by 여름고길이 2018. 6. 27.

이젠 장마철이 되었죠. 장마기간동안에는 습기 많은곳이 많아서, 곰팡이도 많이 생기고, 굉장히 꿉꿉하기도 합니다. 실내도, 햇빛을 보고 싶어하는 것처럼, 사람의 몸은 더욱 햇빛을 필요로 하죠. 오늘은 비타민D 부족할때 생기는 여러가지 증상들,,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D 부족할때  증상은 ?


건강한것은, 육체적인 건강과, 정신적인 건강, 모두를 말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다면, 안아프던 몸도 쑤시고 아프고,, 그러죠.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도 힘든데.. 그럼.. 사람이 매일. 좋은 생각만 하고 살아갈 수 없는 미완성이다보니.. 그럼 어떤방법이 있을까요? 





1. 우울증

직장인 우울증, 학국인 우울증은 정말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살률 세계1위로,, 

너무 많은 근무시간도 있지만, 햇빛보는 시간도 없이, 새벽에 출근, 밤에퇴근 하는 분들이 많아지다보니.. 비타민D 결핍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햇빛을 보게 되면, 자외선B가 체내합성을 도와줍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너무 발라서 야외 활동하는것도, 가끔은 자외선도 받아야 겠더군요..  

장마철에는, 햇빛 볼시간이 없습니다. 가끔 자외선을 쬘 수 있다면. 꼭 시간을 내서, 비타민D 흡수를 하셔야 됩니다. 



2. 유전적요인

지리적으로 아시아인들은 햇볕을 차단하는 멜라닌이 많아 더욱 오랜시간동안 햇볕을 쬐어야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서양인보다 좀더 많이 쬐어야 된다는 이야기죠.. 



3. 뼈의 통증을 유발시킨다. 

건강한 사람들도, 나이들면, 뼈에 통증이 옵니다. 하지만, 요즘 ,장기적으로 실내 생활을 하는 젊은 사람들도,, 피로감이나, 만성피로, 증후군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죠.. 틈틈히 시간내서 자외선을 쬐는것은 어떨까요? 

특히. 직장인 저같은 사람은, 점심먹고,  식후에 , 아니면, 식곤증으로 잠이 쏟아질때 한번씩 자외선 쐬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4. 유방암 발병율 

일반적으로 유방암 환자분들중에  비타민D 부족현상이 많다고 합니다. 그뿐만아니라, 면역력저하, 다이어트도 않되고, 비만까지.. 여러가지 증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여성분들은 햇빛 쐬러 다니는것은 어떨까요? 자연스럽게 다이어트도 될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