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갤럭시노트8 배터리오래 사용하는 법 정리

by 여름고길이 2018. 7. 4.

스마트폰 보급률은 세계1위라고 하죠. 안드로이드,아이폰등..  매일 사용을 하고 있는데. 과연. 핸드폰 배터리는 만족스러운가 설문 조사를 한다면, 전 아니다..라고 말할 것 같습니다. 

어쩌면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이용을 하면서, 배터리소모에 대한 지식은 전혀 없고, 일반인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얼마전에 몇가지 방법만 알았는데. 갤럭시노트8 스마트폰의 배터리오래쓰는 방법이 무려 17가지가 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몇가지만 정리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배터리오래 쓰는법 이렇게 



갤럭시스마트폰 사용자분들. 폭발로 인한, 사고는 계속 있는것 같습니다. 전에는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용량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죠.  정말 바꾸고 싶었던 기종였는데.. 다행히 지금은 더 좋은 갤럭시노트8사용중이죠. 

 액정화면이 좀 크기 때문에. 배터리소모는 좀 빠르긴 합니다.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소모를 줄일 수 있을까요? .. 





1. 자동밝기조절 

스마트폰 화면크기가 큰것은 작은것보다 더 많이 배터리를 먹는다고 하네요.  사용하지 않을때는, 자동밝기 조절해 두는것도 좋습니다. 


2. 화면 자동꺼짐시간을 짧게 

화면을 커놓고 계속 있는경우가 많은데. 자동으로 꺼짐 설정을 하는데요. 최대한 타이트하게 해두세요. 


3. LED알림 꺼두기 

갤럭시노트8에는 LED알림 기능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것의 밝기나, 깜박임을 꺼두는것이 배터리오래쓰는 법이기도 하죠. 




4.GPS는 꺼둔다. 

필요할때 이동할때는 많이 필요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꺼두세요. 배터리소모가 많이 됩니다. 


5.배경화면을 어둡게 하기 

갤럭시노트8에는 배경화면 무료설정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을 배경화면 어둡게 다운로드 받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6. NFC 기능 

NFC기능은 교통카드기능인데. 거의 출퇴근할때만 이용하는것이니깐. 사용안할때는 꺼두세요. 



7.  사용안할때 화면꺼짐상태유지하기 

가방에 넣거나, 핸드폰 사용안할때는, 화면 꺼짐상태유지 설정을 해두세요. 한번만 설정하면 되니깐. 편리할겁니다. 갤럭시노트8 배터리의용량은 좀 부족하지만, 조금이라도 이런 부분 신경쓴다면, 배터리소모 막을수 있지 않을까요?


8. 와이파이, 블루투스는 꺼두기 

와이파이도, 블루투스의 경우도. 켜두게 된다면,, 배터리 소모가 됩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꺼두세요. 




9. 해상도를 낮추기 

해상도가 높을수록, 예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예쁜사진 찍고 싶을때를 위해서, 약간 해상도를 낮추는것도 좋을것입니다. 



10. 알람설정 해지하기 

어플리케이션에 보면, 여러가지 알람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자동 알람설정이 된것도 모르고, 있는경우가 많더라구요. 갤럭시노트8 사용하면서, 어플 설치한 후에 꼭 필요없는 알람설정은 해지 해주세요. 


오늘은 갤럭시노트8 배터리오래쓰는법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