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 다음검색등록 2023 최신버전

by 여름고길이 2023. 4. 25.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이 멈춘 이후에 다음검색등록이 삭제된 것 같다. 방문자 유입이 많아야 하는데, 다시 시작하려니 글 발행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게 되고, 그래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게 되면, 외부유입량을 늘리는 방법은 번거로워도 꼭 해야 될 일. 오늘은 다음검색등록을 위해서, 아주 간단하지만, 꼭 해야 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다음검색등록하는 방법

1. 다음검색등록

 

아직까지 현재 블로그 고길이여행이야기에 다음에서 방문자는 정상적으로 유입되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그동안의 포스팅 발행량이 없다 보니,  방문객수가 줄어든 것 같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발행량을 늘려가면 유입수는 늘어나겠죠. 최적화를 위해서, 블로그 관리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검색창에서 "다음검색등록"을 입력한 후에 클릭해보세요. 

2. 티스토리 다음 검색등록조회하기

기존에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을 한 후에 진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등록한 지 몇 년이 지난 것 같은데,  역시 등록했던 나의 블로그는 미등록 사이트로 확인이 되더군요.  확인 후에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3. 다음 신규등록하기 

4. 신규등록

개인정보 동의에 체크 한 후에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카카오톡채널만들기

 해당하는 정보는 꼼꼼하게 등록해 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다음검색등록을 위해서,  카카오톡 채널등록입니다.  카카오톡 창작센터에서 카카오채널을 만든 후에, 다음 검색등록을 신청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검색등록이 보류가 될 수 있습니다.

 

6. 사이트 등록신청완료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유입을 위한 다음 검색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요. 여기서, 카카오톡 채널 등록방법에 대해서는 나중에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유입을 위해서 포스팅 발행량을 꾸준히 늘리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