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미세먼지 좋은음식 예방음식알아보기

by 여름고길이 2017. 4. 10.


미세먼지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이다.정말 심각해지고 있는데. 미세먼지의 원인을보면, 대기중의 부유물질, 배기가스나 도로주행과정에서 발생되는 먼지..호흡기나 심혈관계질환으로, 사망률도 증가한다고 하고, 미세먼지로인해서, 생명도 위협받고 있는 물질중에 하나이다. 미세먼지가,혈액을 통해서 전신적으로 순환을 하면서, 기침이나 호흡곤란을 발생도 하며, 천식이나, 비염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사람들이 정말 많아졌다. 


이젠, 외부에 나갈때 일기예보보다는 미세먼지농도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 피할수 없을땐, 건강을 방치할수없는일, 오늘은 미세먼지에 좋은음식,도움이되는음식을 정리해 보았다. 







참고용으로 미세먼지오늘은 보통수준이라고 하는데, 기침,비염등으로 고통받는분들은, 마스크 항상 착용하시고 외출하시길... 


미세먼지농도 0~30 좋음

31~80 보통

81~150 나쁨

151~ 매우나쁨 (아마 이정도면, 외출금지를 해야될것이다)





미세먼지에 좋은음식 미세먼지심각할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면역력저하로 점점 건강이 회복이 않될수도 있기때문에. 요즘같은때, 면역력강화음식을 꼭 챙겨드셔야겠죠.. .. 


우리몸속은 음식으로 몸의 독소배출도 도와주기도 하고, 독소가쌓일수도 있기때문에.. 꾸준히 잘 선택해서, 미세먼지에좋은음식 드신다면, 건강을 유지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1.고등어*등푸른 생선

등푸른생선하면 고등어 떠오를텐데요..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때문에. 기도염증에 도움이됩니다. 특히 미세먼지로 호흡기가 탁해질때는, 호흡곤란개선에 도움을 주니깐, 잘 챙겨드세요.





2.배


미세먼지배출에좋은음식으로 배는 필수입니다.감기예방에도 좋을뿐만아니라, 배즙으로 드셔도 되고, 기침예방에도 좋습니다. 항상 꾸준하게 평소에 섭취해주는것이 좋습니다.








3.물과녹차


물은 우리몸의 미세먼지배출에 정말 도움이 되죠. 물과 녹차입니다. 하루에 8잔에서 10잔정도, 마신다면, 기관지 뿐만아니라, 몸속 노폐물제거에도 좋고, 고루고루 좋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미세먼지농도가 높아졌을때, 기관지를 깨끗하게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이 되실때. 녹차랑물을 즐겨드시는 습관을 갖으면, 병원균을 죽이는 살균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4.마늘과 양파


마늘과양파는 미세먼지예방에 도움되는 음식 뿐만아니라, 항암효과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유명하죠. 중금속배출에 정말 많은도움이 준다고 하니깐. 잘 챙겨드세요.. 마늘에는 알리신성분이 살균작용에 도움을 주고, 양파는, 폴리페놀성분때문에. 니코틴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흡연자분들은 양파를 드신다면, 금연에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먹는방법, 장아찌로 반찬으로 만들어서 드시는 방법으로 꾸준히드시는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