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해외여행을 위해서, 준비할것이 정말 많죠. 가까운일본여행만 가더라도 스마트폰충전을 할수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220V를 사용하지만, 110V사용하는 해외에서 편리하고, 불편없는 여행이 될수있도록 꼭 챙기셔야될것들입니다.




1. 110V 돼지코, 다이소 멀티어댑터


110V돼지코만 준비하시는분들은 가끔 당황할수도 있습니다. 2군데만 꽂지 않고 3군데 꽂아야되는경우 멀티탭이없을경우에는 스마트폰, 카메라 충전기,노트북 충전기 모두 불가능하실텐데요.. 좋은호텔이면, 어댑터준비도 되어있지만, 개인적으로 해외여행필수품으로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110V돼지코와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할수있습니다.





2.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요즘, 해외여행다니실때, 해외로밍하시는분들보다,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이용하시는분들도 많아지셨을텐데요.. 로밍에 비해서, 보다 편리하게 와이파이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용하시기전에는 꼭 출국일 하루전까지 예약하시고 출국2시간전에 수령하시고 출국하는 곳에서 바로 껏다가 켜면,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에서 와이파이 비번입력해서 사용하는것처럼, WIFI비번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한국에 돌아오게되면 바로 반납하면 되구요.. 


단체여행, 가족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WIFI도시락 하나신청해서, 10명까지 사용가능하니, 온가족이 사용 가능하겠습니다. 이것도 해외여행필수품이 되겠네요.. 

(WIFI도시락은 통신사상관없이 사용가능하다는 점)





3. 비상약품


해외여행필수품,꼭 준비해야될것들중에도, 기본 여권사진,비상약등이 있을겁니다. 특히 음식알러지가 있는분들은 미리 약을 조제해서, 준비하는것도 중요합니다.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하게 되면 즐거운 여행 망칠수도 있으니, 개인건강관리는 정말 조심히 하셔야합니다.



4.여권은 필수, 여권사진도 필수


준비해야되는품목중에 빠질수있는것이 여권사진입니다.  안전한나라 이웃 일본여행 같으면, 치안이나 안전걱정이 덜 하지만, 항상 여권분실은 조심히 해야됩니다. 만약 분실되면, 바로 여권신청을 해야되는데. 증명사진찍는것이 쉽지도 않고, 번거롭고 ,한국처럼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부피감도 없는 여권사진이니깐 꼭 준비...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