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고구마는 매꽃과에 속하는 영양이 풍부한 뿌리채소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대표적인 음식이기도 합니다. 8,9월이되면 제철음식으로 더욱 사랑받는 음식이죠. 점점 쌀쌀해지고 찬바람이 불때는 더욱 찾게 되는 고구마입니다.  




고구마 먹는 방법이 다양하고, 다양한 영양소가풍부한 음식입니다.  껍질은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벗기지 않고 먹는 것이 더욱 좋고,비타민B1.B2,C, E가 풍부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로가 많이 쌓일때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항암효과에도 좋다.

고구마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것으로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플라보노이드성분과 베타카로틴성분이 있어 암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저도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2.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식시섬유가 풍부하고, 에너지량을 고구마에서 섭취를 할수 있을만큼 풍부하다고 합니다. 포만감이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괜찮기 때문에, 체중감량하고 싶을땐,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3. 변비예방 

고구마 생으로 잘랐을때 끈적한 흰 액이 보일럽니다. 이것을 "이랴핀" 이라고 하는데, 변비에 굉장히 좋은 성분이라고 하네요.. 변비 고생하시는분들은 일단 식이요법이 중요한데요. 고구마로 한번 바꿔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변비해방 이젠 해결해보세요.



4. 면역력강화 

추워지면 많이 찾게 되는 고구마는 비장이나 위를 튼튼하게 해주기도 하고, 혈액순환도 원활해 준다고 합니다.  찬바람이 불때 드신다면, 면역력이 높아져서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허약체질인 분들에게 좋습니다. 





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 당 128kcal 입니다. 칼로리가 낮다고 다른것과 함께 드신다면, 오히려 높은 칼로리섭취를 하게 되니, 고구마드실때는 따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껍질과 함께 드신다면 더욱 좋고, 쪄서 드셔도 좋습니다.  아무리 좋다는 음식이라도 적당히 드셔야만 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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