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카카오맵 이젠 네비게이션 이거면 되요.

by 여름고길이 2017. 8. 27.


지도앱은 카카오맵과 네이버지도, 구글, 다음 지도까지 앱이 있는데, 자주 사용하게 되는것이 카카오맵인거 같습니다. 네이버지도, 다음지도도 있지만, 검색할때 자주 사용하게 되면, 일단 내가 맞는 앱은 따로 있는것 같습니다. 


카카오맵이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기능 3D 기능까지 있으니 좋더군요. 보통 도보로 이동하는 거리와 시간이 궁금할때 사용을 하게 되는데, 카카오맵은 가능합니다. 기능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맵 이젠 네비게이션 최고!!



카카오맵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다음지도 4.0 이라고 보일겁니다. 자주 가는 곳 홍대를 검색을 해보았는데,  로드뷰로 볼수도 있고, 3D 도 보이고, 지적도 검색도 할수 있습니다. 아마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분들이 지적도 검색하실때 간편하게 검색할수 있으니 좋겠네요. 




주변지역을 다음지도처럼 자세히 볼 수도 있습니다. 사진은 언제쯤 찍었을까 확인해 보니 2010년 12월에 찍은 사진이라고 나오네요. 요즘은 해마다 많이 변하기때문에 약간의 차이는 있을지 모르겠지만, 큰 변화는 큰 차이는 없을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거리뷰는 비슷할 것같네요.







1.카카오 맵 길찾기 기능 


길찾기 기능을 알아 보았습니다.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을 지정한 후에 도보그림 사람의 모습을 클릭해 보면, 최단거리와 최단시간을 바로 확인이 됩니다.   바쁠때는 이런 1분 1초 정말 소중하죠. 정말 좋습니다. 약속시간 늦을때도 최단거리 검색하고 뛰어갈수도 있다면 약속시간 늦지 않을겁니다.  





2.주변 3D검색기능 

초행길에 가고 싶은곳, 목적지를 가면 처음 가는 분들은 많이 궁금해 하실텐데요. 주변 건물, 도로 상태, 건물이나, 주변환경을 한눈에 볼수 있는 3D기능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3. 지하철 노선도 


지금까지 지하철 노선도 검색을 거의 카카오맵을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요즘은 환승구간, 환승시간 지하철 도착시간, 거리 등 정확히 파악이 되기 때문에, 바쁜 약속시간으로 지하철 이동이 많으신 분들에겐 정말 좋은 카카오앱 같습니다. 

환승할때도 환승할때 도보시간부터 탑승구간까지 시간도 표시되니깐 






>


네비게이션으로 똑똑한 스마트폰 카카오맵 괜찮지 않나요? 초행길로 길 헤매지 않아도 되고, 낭비되는 시간 절약도 되고, 지름길도 파악이 되니 괜찮은거 같습니다. 주변 맛집등 다양한 정보도 한눈에 보이니 자주 사용하게 되는것 같아요.  오늘은 카카오맵에 대해서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