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금융계산기 스마트폰앱 아주간단확인

by 여름고길이 2017. 9. 7.


대출이야 받지않으면 정말 좋은데, 사람일은 알수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대출을 받게 될때, 대출이자계산법등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금융계산기를 통해서 아주 간단하게 계산할수 있죠. 


1금융권 홈페이지에 보면 금융계산기도 있지만, 홈페이지 검색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간단하게 이용할수 있는 스마트금융계산기는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재테크 포탈 Moneta 스마트폰앱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스마트금융계산기 사용방법


대출받을때 상환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한,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거취 후 분할상환 대출받을때, 상환방법이 모두 적용이 되는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고, 어짜피 갚아야하는것, 이자를 최대한 적게 내는 상환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스마트폰 앱에 스마트 금융계산기 사용방법

출계산뿐만아니라, 환율계산, 신용카드수수료, 세일계산, 단가비교, 차량연비,계산노트, 목돈예치, 적금만기액, 매월저축액금액, 등 생활, 예금,적금, 재미로하는계산기, 부동산관련계산기까지, 모두 이용할수 있습니다. 

한개로,왠많한 계산방법 적용이 되기 때문에 좋을겁니다. 

세일가서, 할인률도 확인이 가능하고,  여행가서도 바로 환율계산이되니 쇼핑할때도 도움이 됩니다.정말 유용한 스마트폰앱인거 같습니다.





제가 사용해보고 오늘 원금균등과 원리금균등대출이자계산법 차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리금균등이란 원금과 이자를 매달 균등한 금액으로 상환하는 이자방법.

금균등이란 대출원금 원금, 이자 상관없이 일정금액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이자방법입니다. 

이미지를 보면 도움이 될겁니다.



1천만원을 36개월 대출을 3%이자로 했을경우예시입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할경우에는 매월 12,847원, 원리금균등인경우에는 13,034원이되죠. 매월 이자금액이 차이점이 보일겁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이렇게 간단하게, 금액과, 이자, 개월수만 입력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한거죠.

필요하실땐 바로바로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그림은 9%의 적용예시




지금 대출받으신분들, 아니면, 어쩔수없이 대출준비하시는분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금융계산기 스마트폰앱으로 한번 계산해보세요.

오늘은 스마트금융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