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블로그 fastboot 스킨 방문객카운터함께보는방법

by 여름고길이 2017. 9. 9.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스킨변경을 자유롭게 할수 있죠.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반응형 스킨 fastboot 인데요. 본인에게 만족하는 스킨이 되기까지는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초보로아직, html 변경이 쉽지 않지만, 얼마든지 변경을 하고 싶다면, 할수있는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나의 블로그 이기도 하지만, 방문객이 얼마나 찾아오느냐에 따라서, 최적화 블로그가 되겠죠. 오늘은 설명만 길어보이지만, 알고 보면 정말 붙여넣기 만으로 간단하게 끝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Fastboot 스킨 경우 카운터보는방법



좀더 편하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하나씩 찾고 있는 데요. 오늘은 카운터를 쉽게 보는 방법입니다. 현재 본인의 블로그의 우측 사이드바에 카운터나 방문객이 보일수 있을텐데요. 두가지 방법으로 보이게 되죠.  그래프로 보는법과, 숫자로 보는법 이것을 합치는 방법입니다. 




관리자모드에서 사이드바로 들어가서, HTML/CSS 편집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HTML/CSS첫화면이 보입니다.



화면 어떤곳에 상관없이 Ctrl+f 를 클릭한후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 입력합니다. 저는 오늘 "카운터"검색을 하기로 했습니다.



자동으로 카운터 검색이 되면, 이젠, 아래의 첨부소스를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운터" 보이면, 하단에 </span> < /div> 보이면 다음에 붙여넣기 하세요.  ctrl+v 하면 간단히 붙여넣기 완료. 끝.. 


fastboot 방문객 카운터 함께 보는방법.txt




아래의 이미지 완료상태입니다. 그럼,  저장완료한후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첨부파일 방문개 카운터함께 보는방법 붙여넣기 알려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초보자분들도 어렵지 않게 변경을 했을텐데요. 그럼 사이드바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관리자모드에서 꾸미기> 사이드바 클릭한다.





사이드바의 기본모듈에는 카운터와 방문자 그래프가 있습니다.  오늘 방문객그래프와 카운터를 합치는 방법이기때문에. 기본모듈에 방문자그래프 사이드바에 적용이 된것이라면 삭제를 해주세요. 삭제방벙은 (+ , -) 를 이용하면 됩니다. 



사이드바에 카운터 기본모듈을 넣으면, 사이드바1 에 보이게 됩니다. 위치는 조절하면 되겠죠?




티스토리블로그 홈화면에보면, 이렇게보였던 상태가 이젠, 뭔가 정리가 된 느낌입니다. 카운터와, 방문객이 한번에 보이는것, 이제 하나로 .. 

방문자그래프 기본모듈에 있는건 삭제해두세요.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 편의성때문에 변경하는거 같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 스킨 안정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방법은 가끔 정리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