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블로그 하단에 광고가 많은것을 보셨을겁니다. 여러개의 광고가 있는데. 이것을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라고 하는데요.. 수익창출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은 거의 광고 넣기가 되어있을겁니다. 


티스토리 제대로 운영도 못했는데, 어느날 보니, 저에게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게재할수 있다고,, 보여서, 광고코드 생성도 해보고, 진짜로 수익창출이 되는지 일단 포스팅 하기전에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아직 방문객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없을 때보다는 조금 수익이 창출되는 거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 하게되었습니다. 


어떤분이 그러더군요. 광고가 너무 많은거 아냐? 하던데. 제가 단순하게 일상적인 블로그, 일기식의 정리노트할것이라면, 광고코드 삽입 귀찮아서 안할겁니다. 하지만..... 

저처럼, 애드센스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하고 계신분이라면,, 광고 적절하게 추가해주는것이 어떤 차이가 나는지 아실겁니다. 어짜피 하려면, 제대로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수익내기 위한 방법 


애드센스를 어렵게 승인을 받고, 10달러 수익창출이 되면서, 광고넣는 재미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지금 말씀드리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처음부터 생성이 되지는 않습니다. 


제  친구중에 애드고시 1년만에 통과해서, 콘텐츠발행을 많이하고, 10달러 승인 받은후에 바로 " 일치하는 콘텐츠"가 발생한 경우는 있습니다. 

본인의 콘텐츠상태에 따라서, 보여질수도 아닐수도 있다는 점.. 입니다. 



HTML 에 붙여넣는 방법과 관리자 모드의 플러그인을 통해서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HTML/CSS 에 한번 광고 삽입을 해보니, 모바일은 노출이안되서 플러그인에다가 한번만 광고붙여넣기로 했습니다. 


혹시, 일치하는광고가 위아래,, 두군데에 붙어있는 경우에는 , HTML/CSS 에  삽입이 된 것은 삭제해주세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수익 좀더 내려고 할때는  본문 하단에 넣고, 사이드바에도 한번더 추가설정을 해주면, 애드센스 수익이 달라지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그렇게 광고수익이 나는것은 아니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서 AD 광고가 붙을때부터 수익이 불어나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플러그인에 광고코드 붙이는 방법

이방법은, 가장 기본적으로 모바일과 PC버전에서 볼때 모바일 하단. PC버전 발행글 하단에 보여지게 됩니다.  일단, 일치하는 콘텐츠를 코드 생성하는법입니다. 





운영가능한 블로글면, "운영가능한 사이트"에 운영사이트 주소가 보여지고, 여러개의 블로그 일경우에는 선택한 블로그에 광고코드를 만들어야 되서, 광고단위이름을 구분을 해줘야합니다. 1.2.3, 이런식으로... 

반응형으로 자동 노출이 괜찮기 때문에, 규격에 맞추어진 가장 기본적인 반응형을 선택하고, '저장및 코드 생성" 클릭하면 됩니다. 





애드센스광고삽입 어느정도 익숙해진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따라할수 있을겁니다.   광고코드 생성하는법 따라하시면 간단히 할수 있겠죠?  생성된코드는 메모장에 붙여넣기 해두세요.



*플러그으로... 

관리자모드의 플러그인...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으로 

우측에 여러가지 광고를 삽입할수있는 기능들이 많이 보여집니다. 반응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광고형태 하단에 한개 선택, 

반응형 일치하는 콘텐츠 가운데 선택후 복사한것을 붙여넣기 (Ctrl+v) 클릭합니다.  여기서 잠깐, 제가  이곳에 삽입한것이 있습니다. 한글코드를 삽입했는데요..data-language="ko" 넣었는데, 절대로, 애드센스 정책위반이 되지 않는다는점 걱정 안하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한국인이 접속을 하면 한글코드만 나오도록 코드변경을 해놓는 코드라고 해서,  애드센스 광고 중에 <ins ~ins> 가 있을때 사이에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것입니다. 아주 간단하고, 이것만 붙여도, 수익창출에 조금 도움이 됩니다.


소스 복사 해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을 겁니다. 모두 완료되는 저장 하면 끝


애드센스 한글코드소스.txt




처음 애드센스 광고코드 설정을 한후에, 바로 생성이 되진 않고, 길게는 2,3시간도 걸립니다. 조금 기다리면 되는것이니 조급해 하지않아도 됩니다. 


스킨에 따라서, 사이드바에 추가설정 할수 있는 분은 해보세요. 일반적으로 사이드바 추가방법과 동일 하지만, "이때는 반응형보다는  맞춤형으로 가로300 세로 500 이렇게 너무 길게 보여도 효과가 없을수 있습니다. 




오늘 간단히 설명을 하려고 했는데, 조금 길어진거 같습니다. 

 처음부터, 위의 그림처럼 AD 광고는 안붙고, 본인의 콘텐츠만 보일겁니다. 어느정도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던가 하면, 광고코드가 붙게 됩니다. 그때 사이드바에 추가 설정 해보세요. 괜찮을겁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