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살아가는데 중요한것들이 많이 있죠. 인간이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만큼 가장 큰 복 (福)이 아닐수 없습니다. 건강하게 산다는 것중에 '잠을 잘 자는 것'굉장히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의 리듬이 한번 깨지게 되면, 회복하는 시간이 정말 많아집니다. 특히 나이를 한살씩 더 먹어가면서, 회복하는것이 오래걸리게 됩니다.

건강에도 악영향이 끼치기 때문에, 잠이 안오면 고민이 많아지게 되죠. 

오늘은 불면증 치료법에 대한것좀 정리해보겠습니다. 






 불면증은 왜 생길까? 


현대사회속에 살아가는데, 나이, 성별 불문하고, 스트레스 안받는 사람이 없을겁니다. 다만, 긍정적으로 얼마나 빨리 해결하고, 무시하고 사느냐에 따라서, 스트레스의 정도가 다를 뿐이죠. 하물며, 아이들의 스트레스도 심각하다고 하죠

스트레스로 인한 여러가지 고민이 생기면서, 잠을 못자고, 수면장애로 일어나기를 몇번 반복하다보면, 결국, 그 다음날도 이어지게 됩니다. 처음 불면증은 아주 사소한것에서 생기면서, 잠을 못자게 됩니다. 


요즘,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밤엔 안자고 아침되서야 잠을 자는 분들도 있는데, 이것도 만성 불면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만약 게임을 하더라도, 밤늦게, 새벽까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 생기기 전에 초기에 치료하는방법은, 생활 리듬을 바꿔야 됩니다. 남들 잘때 자고, 일어날때 일어나는 습관을 갖는것이 중요합니다.





불면증치료법 이런 방법은?

불면증으로 5년을 넘게 고생을 해봐서, 얼마나 괴로운것인지 압니다. 제가 돌이켜보면, 잠을못자서 괴로워 약을먹고 고민을 하고 했다면, 지금까지 불면증치료는 않되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어짜피 잠이 안오는데, 고민하고, 약을먹고 이런저런 방법으로 치료하려고 하면, 오히려, 잠자는 시간에 ,잠이 깨고 눈이 말똥말똥 하게 됩니다. 





고민은 고민을 낳고, 건강도 잃어버리게 되고, 여러가지 문제점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불면증치료법으로 좋을까요? 


1. 시간활용한다. 

잠이 안온다고, 약을 먹지말아야 합니다. 수면제는 처음엔 효과를 볼수는 있어도 장기적으로 볼때는 내성이 생기기 때문에, 수면제가 효과를 안볼수있습니다. 양이 점점 늘어나게 되면, 건강에 안좋아지게 됩니다.  

전 불면증수면제를 아무리 먹어도 효과를 못볼정도로 극심한 불면증환자였었는데, 잠이 안올때 그동안 하고 싶었던것, 미루고 있었던것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밤늦은 시간엔 남에게 피해를 주면 않된다면, 이런 방법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스트레칭을 하거나, 책을읽거나, 취미가 있다면, 손으로 꼼지락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여러가지를 해보려고 하지말고, 한가지를 집중으로 시간을 활용해보면 좋습니다. 그러다보면, 어느새 잠속에빠져들게되고, 숙면을 취할수 있게 됩니다. 


2. 불면증에 살이많이 찐다? 

이것은 잠이 안오니깐, 야식을 찾게 되고, 먹고 밤늦은 시간에 누워버리는 생활패턴, 바로 비만이 오기 쉬운 생활습관이 됩니다. 결코 불면증치료에 도움이 않됩니다. 비만은 불면증보다 더 무서운 질병이기 때문에, 잠이 안온다고 해서, 절대 야식은 피해야 됩니다. 꼭 먹고 싶다면, 따뜻한 물을 마셔주세요. 


3. 스트레칭을 한다. 

잠자리에 들고 싶은데, 누우면 걱정하게 됩니다. 고민이 생기고, 내일 일어날것까지 생각, 잠자는것 쉽지 않을때, 그냥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밤에 스트레칭을 해주면 몸이 따뜻해지죠. 혈액순환이 되기 때문에, 잠이 오는데, 미지근한 물로 흘린 땀을 살짝 씻어주고, 조용한 상태로 잠자리에 들도록 노력해보세요. 어느순간에 잠을 자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4. 억지로 잠을 자는것은 피할것 

잠이 안와서, 눈감으면 생각이 많아지고, 환상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그런경우 그냥, 드라마나, 재밌는것 틀어넣고 보세요. 혼자서 볼경우에는 취침예약을 해놓고 보는것이 좋습니다. 드라마를 볼때는 조용한것이 더욱 좋습니다. 보다가 어느순간에 잠이 오게 되죠. 


5. 술은 피하기 

술을 마시고, 불면증 치료법이 성공했다는 분들 못들어 봤을겁니다. 한두번은 효과를 볼지는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보면 결코 도움이 않됩니다. 술은 건강에도 않좋고, 불면증치료를 위해서 마시는것이라면, 어쩌면 중독이 될수도 있기때문에,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불면증치료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이것은 제가 불면증극복을 했던 방법을 남긴것입니다. 전 시간활용을 많이 했고, 특히 블로그를 배우기 시작해서 지금의 블로그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잠이 안와서 고민이 많았던분들, 이젠, 그 시간을 소중히 활용해보면, 어느순간에 불면증극복이 되고, 새로운것도 얻을수 있을겁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