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카카오톡대화내용백업 하는 방법

by 여름고길이 2018. 2. 13.

개인정보중에, 특히 카카오톡의 대화내용백업은 아주 중요합니다. 요즘은 이메일도 많이 사용하지많은 파일공유, 데이터 정보공유등의 모든 자료를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상적인 개인 카카오톡이면, 대화 내용이지만요. 자료, 문서등의 내용은 가끔 시간날때 대화내용백업을 생활화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등록이 되도록 설정도 하는데요. 카카오톡 대화내용백업을 하게 되면, 클라우드에 등록이 된다고 보심 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것은 모바일상태에서 대화백업하는방법입니다.





모바일전용 대화내용백업방법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카카오톡 대화내용백업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어쩌면, 자칮 실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폰이 고장나는경우에, 미리 백업을 못하게된다면 어떨까요? 





1. 스마트폰 카카오톡 창을 연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게 되면 좌측의 창이 보일겁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하면, 친구목록편집... 쭉 보이죠. "전체설정'을 클릭합니다.




2. 채팅을 클릭

채팅을 클릭하면, 대화백업을 클릭합니다. 




3. 대화백업을 클릭합니다.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하는데, 비밀번호입력을 하고 클릭하면 ,데이터 추출중이 보입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동일한 번호를 2번 입력을 해야되는데, 혹시 백업할때 비밀번호 잊지 않도록 해주세요.



대화 백업하기가 완료되면, 아래, 복원기한이나, 크기, 채팅방 개수등 확인이 됩니다. 카카오톡대화내용복원할수 있는 기간이 2주간이라는 점도 생각하시고 백업해야 됩니다.



데이터 백업일시확인하고, 백업된 데이터를 삭제하고 싶다면 "백업데이터삭제" 클릭하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카카오톡대화내용백업방법 너무 간단하죠. 간단하다고 그냥, 방치하면 않됩니다. 중요한 파일같은것을 바로바로 백업해두는 습관을 갖는것이 중요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