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스쿼트효과 짧은시간 극대화운동 추천

by 여름고길이 2018. 2. 23.


다이어트는 살빼기위함도 있지만, 건강관리, 노화방지에 굉장히 중요하기도 합니다. 날씬한 사람보다 살찐사람이 나이도 먹어보이고, 각종 질환이 많죠.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요즘은 원푸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안계실겁니다. 식이요법과 유산소운동, 근력운동을 함께 병행해야만 됩니다. 오늘은 짧은시간에 극대화되는 운동 스쿼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스쿼트효과는 ?



스쿼트는 하체운동을 할때 가장 기본 운동입니다. 가장중요한것이 바른자세를 유지해서, 하는것이 좋습니다. 스쿼트를 하려고 기구를 준비하는경우도 많은데, 맨손으로도 충분히 자세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등, 하부, 엉덩이, 허벅지전체, 종아리부위의 대표적인 운동으로 애플힙을 만드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스쿼트운동의 주의사항

운동전에는 꼭 스트레칭을 해줘야합니다. 몸을 유연성있게 만들어준다음에, 자세를 바르게 하면서 시작해야 몸에 무리가 가지않습니다. 물론 스쿼트운동이후에도 마무리 스트레칭도 중요합니다. 

무리한 운동으로 근육통등이 올수있답니다. 




위의 보이는 자세, 스쿼트의 기본동작인데요. 요즘, 열심히 스쿼트로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하체비만이 있는분들은 스쿼트를 시작해보세요. 운동할시간이 없다면 잠자기전 30분만 투자해서 해보는것도 좋을것입니다. 


스쿼트효과가 궁금하신가요?

1. 하체근육량을 높임

하체비만이라고 해도 근육량이 적어서 하체가 약하신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반신의 대퇴사두근, 하퇴삼두근, 엉덩이, 종아리등의 근육을 단련시켜줍니다.



2.남성에게 좋다

남성들의 남성호르몬의 증가로 성생활에도 좋습니다. 하체근력발달을 원하시는 남성분들에게 좋은운동입니다. 스쿼트를 하다가, 역기를 들어올린다면, 더욱 꿀벅지가 되겠죠?


3. 애플힙만들기 

여성분들, 날씬한 분들이라고 해서, 모든 사람이 애플힙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매끈한 다리에 뒷태까지 아름다워지는 애플힙을 원하는 여성분들에게 좋습니다.



4.변비에 좋다

변비는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오게 되는데, 변비해소를 도와줍니다. 변비가 심해진다면, 몸속의 노폐물이 축적이 되면서, 부종이 생기면서, 장기들의 활동을 둔하게 만듭니다. 변비가 있는분들은 최대한 빨리 변비해소를 하도록 해주세요. 스쿼트는 장기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기때분에, 변비도 해결되고, 복부비만에도 좋습니다. 






5. 날씬한 몸매

엉덩이는 애플힙이 되고,하체가 예쁘게 빠집니다. 뒤태미인이 될수 있는 스쿼트는, 체중조절도 하면서, 멋있는 몸매까지 만들수 있습니다. 과식을 했다던가, 운동할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분들, 짦은시간에 근력운동의 극대화효과를 얻어보세요.


스쿼트는 하체운동에 기본적인 운동입니다. 무릎이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무릎이 안좋은분들은 삼가해야 됩니다. 의사에게 꼭 물어보고 운동을 진행하시고, 하신다면 바른자세의스쿼트를 꼭 하셔야 됩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