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갑상선기능 저하증 증상과 예방

by 여름고길이 2018. 2. 26.

안녕하세요.건강한 하루 보내고 계시죠.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되는데, 오늘은 갑상선 저하증증상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갑상선이란것이 따로 있습니다. 갑상선에문제가 생기면, 호르몬생산이 줄어들기 때문에 여러가지 질병이 올수 있습니다. 

요즘은 갑상선염이나, 갑상선염증등이 많아져서, 치료를 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 졌는데, 일상생활하면서, 갑자기 피로가 쌓이고, 회복이 안되거나, 급격한 체중증가되었다면, 고민만 할것이 아니라, 한번쯤 진료를 받는것이 좋을겁니다. 






갑상선기능 저하증증상


갑상선기능 저하증을 갑상샘저하증이라고도 불리웁니다.  갑상선호르몬능 일반적으로 대사량이나, 체온조절을 하는데, 저하증이 오게 되면, 이기능이 제 역할을 못하게 됩니다. 

먹는데로 소화가 잘 안된다거나, 소화불량, 저체온증에, 혈액순환이잘 안된다면,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요즘은 20대 30대의 젊은 여성들에게 많이 보여지는 증상입니다. 과거에는 나이 50대정도에 갑상샘저하증증상이 많았는데. 점점 연령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아마 일상생활하면서, 이런 증상을 찾기가 힘들겁니다. 아주 증상이 심각해질때는 치료도 어렵기때문에, 정기검진을 통해서, 건강유지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생기게 되면, 현대사회에 현대인이라면, 누구에게 노출되고 보여지는 증상일수 있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요오드와 셀리늄섭취"를 하셔야되는데,, 요오드는 소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요즘 저염식단을 많이 먹는사람이 있는데. 저염식으로 식사를 하게 되면, 요오드결핍이 오게 됩니다. 적당히 저염식으로 드셔야만 됩니다.  가끔 김치도 먹고, 염분섭취를 해주세요. 





오늘은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관련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평상시와 다른 행동, 몸의 피로가 많이 쌓였다고 생각될때,, 진료를 받아보세요.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