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카카오톡음성녹음 간단하네요

by 여름고길이 2018. 6. 17.

스마트폰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카카오톡은 생활의 일부분이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여러가지 기능이 많은데도 사용 못하고 있는 것 같네요. 

가끔 운전하다가 아니면,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음성 보내고 싶을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전, 오랜 동안, 친구랑 헤어져야 되는 일이 있어서, 카카오톡 음성녹음을 사용해보았습니다. 

결혼후에 해외로 나가서 살고 있는 친구의 목소리. 정말 듣고 싶을때있는데. 바로바로 녹음하고 보내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기능이 있더군요. 

알면 정말 간단한데.. 여태 몰랐습니다.




카카오톡음성녹음은 이렇게 하면됩니다. 


녹음기능만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오늘은 카톡음성바로 녹음후에 보내기 기능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보낼수 있어서 좋습니다. 





1. 녹음은 이런 방법으로.

채팅창에서 1:1채팅을 클릭합니다. 일단. 전, 나와의 채팅창을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직접 친구와의 대화 창에서 하면 되겠죠? 1:1 채팅창을 이용하면 됩니다


.

2.대화창에 하단 +를 클릭
채팅창 하단에 좌측 하단에 +가 보일겁니다. 이것을 클릭해봅니다.


3.음성메세지클릭

여러가지 아이콘이 보일텐데요. 오늘은 카카오톡음성녹음 하는 것이니깐. 음성메세지를 클릭해봅니다.



4. 버튼누르기 

카카오톡음성메세지를 하기위해선 꼭 버튼을 눌러야 되빈다. 빨간색부분의 동그라미모양을 클릭합니다.


4.


5. 녹음한다. 

녹음되는 타이머가 보일겁니다. 그리고 보내기를 하면, 바로, 상대방에게 전송이 되죠. 




아주 간단하게 카카오톡음성녹음은 바로 보내기까지 끝나게 됩니다. 너무 쉽지만, 모를땐 그냥 잊고 생활하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가족, 친구, 애인의 목소리를 한번 보내보세요.  

저도 이번에 친구에게 음성을 보내고, 친구도 저에게 보내주니깐. 왠지 가까이 있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