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 이전글 넣기,관련글넣기 제목설정하는 방법

by 여름고길이 2018. 6. 22.

티스토리블로그 하면서, 점점, 사용방법에익숙해 지는 것 같습니다. 네*버에서는 엮인글.. 이전글로 알고 있을테지만, 티스토리블로그에서는 "이전 글 넣기"가 따로 있습니다. 일부러 검색을 한 후에 링크걸어둘 필요가 없는 기능, 

전. 개인적으로 이 관련글 넣는방법이 너무 마음에 들더군요. 

오늘은 제가. 카테고리, 제목, 날짜, 등 설정해서, 이전글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것도 한번만 설정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포스팅 할 수 있을겁니다. 

 



티스토리 이전글 발행하는법. 



일단,, 관리창에서 꾸미기 기능 밑에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본인이 이전글 어떤 형식으로 발행할지 설정하면 됩니다. 





1. 플러그인클릭



2.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기존에 글을 작성할 때 작성해 발행한 글의 링크를 추가하는 기능 입니다.



3.발행일, 카테고리, 제목일경우

티스토리 포스팅 후에 이전글 넣기에. 발행일, 카테고리,제목설정을 한후에 우측 하단에 "적용"을 클릭합니다.



4. 발행일,제목인경우 



5. 카테고리와 제목인경우



6. 제목만 보이는경우

티스토리 이전글 넣기 방법은 이렇게  변경사항적용은 한 후에. 포스팅 글쓰기로 가면 됩니다.



7. 플러그인 사용

포스팅하면서, 플러그인 우측하단에 보일겁니다. 그림에서 확대그림을 올렸으니, 도움이 되실겁니다.






티스토리 이전글 넣기,플러그인 (이전 글 넣기)는 이런 식으로 됩니다. 본인의 보기에  편한형태로 설정하고 사용해보세요. 저는 오늘 제목만 반영적용을 해보았습니다. 아래 관련글이 보이죠? 이젠. 링크없이 기존글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네요. 

어쩌면 너무 간단한 방법인지 모르겠습니다. 

참. 이런 방법은 블로그 방문자분들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네요. 




관련글


티스토리최상단에 글쓰는 아이콘은

티스토리블로그 fastboot 스킨 방문객카운터함께보는방법

티스토리 닉네임 변경하는법

티스토리에디터 문단간격조절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중간삽입 하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