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알캡쳐 무료다운로드 사용법도 간단하네요

by 여름고길이 2018. 6. 26.

캡쳐를 할때가 많은데. 그동안 여러 캡쳐프로그램을 사용했던것 같습니다. 얼마전까지는 그림판을 자주 사용하곤 했는데. 이젠 알캡쳐가 편할 것 같단 생각에 이렇게 알캡쳐 무료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 부담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어떨까요? 




알캡쳐무료다운로드



캡쳐하는 방법은 참 많더군요. 일단, 스크롤캡쳐, 현재화면캡쳐, 전체화면캡쳐, 직정지정, 창캡쳐, 단위영역, 지정사이즈등,의 여러가지 방법이 있죠. 

많이 사용하는ㄳ이 거의 직접지정방법을 이용 했던 것 같습니다. 

일단.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의 캡쳐방법은 모두 같습니다. 그럼 먼저 설치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검색창에서 검색어 입력을 하면 됩니다. 

알캡쳐2.6  우측에"설치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2. 설치방법은 그림처럼 따라하시면 되요. 



3. 동의함 설정 



4. 여기서는 꼭 체크할 것.. 

이곳에서, 필요없는 프로그램은 꼭 표시를 하면 않됩니다. 제휴서비스 체크를 확인을 하셔야 겠죠? 해제해야만,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고, 빠른 설치가 됩니다.  사용자지정으로 선택후에 다운로드 하시면 되겠죠? . 저는 알캐처만 표시를 했습니다.



5. 이렇게 시작메뉴 폴더 만들지 않습니다. 표시안하고 바로 "다음"으로 클릭합니다.



6. 주의할점.. 

꼭 폴더  지정을 할 것이라면, 꼭 "찾아보기"를 클릭한 후에. 지정하면 됩니다. 그냥, 설치하다보면, 어느곳에 있는지 모를때도 있더군요. 

사실, 전문가분들은 전혀 문제가 않되지만, 지금의 글은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라고 생각하니. 좀, 이런 부분까지 말씀드리게 되네요. 



7. 거의 설치 완료됩니다. 

조금만 따라 하면 됩니다. 






8. 드디어 알캡쳐 드디어 완료.. 

캡쳐프로그램은 이와같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젠. 알캡쳐를 사용하면 되겠죠? 

캡쳐방법은 어렵지 않을것입니다. 간단한 방법인데. 한 번 해보세요. 기회가되면 따로 포스팅도 해보겠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제가 하나씩 배우게 되는것 같습니다. 무료다운로드 설치하다가, 제휴프로그램까지 설치하다가, 컴퓨터 사용도 못한 적도 있었는데. 이젠. 이렇게, 해제도 할 줄  알고, 설치도 걱정없이 하게 되네요. 

혹시. 초보분들,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하나씩 해보세요. 그럼.. 장마철,, 빗길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