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엑셀순차적 데이터입력하는 법, 행과열 방법

by 여름고길이 2018. 6. 28.

요즘 엑셀 많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저처럼, 가끔 사용하시는 분들.. 참, 알면 간단한데, 어쩌다 사용하면, 기억이 가물가물,, 많으실겁니다. 

엑셀 순차적으로 데이터 입력하는 방법, 일일이 입력하시지 마시고, 아주 간단하게 입력하는법 알아보세요. 

행과 열,, 순차적데이터입력법입니다. 






셀순차적데이터입력은? 


저는 엑셀 용어도 잘 모르는 사람입니다.  함수, 필터, 등등.. 여러가지 용어.. 외워지지도 않고, 거의 사용도 않하다보니.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초보자분들을 위해서, 혹시 저같은 분 계실까봐 간단하게 긁적이는 정도 입니다. 일단. 제가 순차적으로 숫자를 입력을 하고 싶어서 알아보았습니다. 





A 행렬에 숫자,1,2, 그리고, 계속, 100번까지도 입력을 해야 된다면, 어떨까요? 




바로요기... 엑셀창을 보면, 우측 상단에 보일겁니다. 



이젠.. 그림처럼 잘 찾으시고, 계열( S)를 입력합니다. 엑셀순차적 데이터입력을 하기위해서, 꼭 클릭을 하셔야 되겠죠? 




연속데이터 방향을 선택합니다. 행과, 열을 선택하고, 단계값(S)에 입력을 하면 됩니다. 

저는 14번까지 입력을 했고, 바로 확인 버튼을 입력하면 엑셀 "A열"방향으로 숫자, 1번 ~14번까지 바로 보이게 됩니다. 




즉.. 1,2번만 보이던것이..



이렇게.. 14번까지. 보이게 되는 거죠. 



이제는 1번행을 입력해 볼것입니다. 방법은 갖아요.. 

1~10번까지는 입려하더라도, G칸까지만 입력이 되도록 설정하면, 7번이 끝번호가 되겠네요






엑셀순차적으로 데이터입력하는 법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게 되었죠? 사실. 이것도 아주 간단한데. 사용을 안하다보면, 또 잊게 되네요. 

어떤 것이든 반복적으로 하지 않으면 기억 못하는 것 같습니다. 큰 도움은 못되었겠지만, 차근차근 또 다른 정보들고 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