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9월이 되면서 달라진것이 있죠. 날씨도 다르지만, 일단, 기차역에 추석승차권 예매를 위한 줄입니다.  긴행렬 예전에는 정말 길었던것 같은데. 요즘은 많이 줄어든것 같더군요. 아직까지. 추석승차권예매를 위해 밤샘해서 예매를 해본적은 없지만, 이맘때만 되면 참 고달플것같단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승차권예매하는 법에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SRT승차권예매하는법



고향가는것, 예전과는 다른 느낌일겁니다. 요즘은, 핸드폰으로 영상통화도 자주 하기 때문에, 고향가는길이 과거와는 좀 달라진 것 같습니다. 일단,,  KTX보다 좀더빠른 SRT승차권예매하는법, 알면아주 간단합니다. 

올해 추석부터는 고향가는 기차표를 스마트폰, 모바일로 예매가능하게 되었다는데요. 어떤 방법이 있나 보겠습니다. 





1. 전화로 예매가능 

SRT승차권예매하는법으로 전화로 예매가능한점, 이것이 정말 달라진 부분중에 가장 기쁜일 같습니다. 모바일예매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고령층들은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아직도 많이 계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서, 전화서비스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2.SRT홈페이지에서 예매가능

아래보이는데로 SRT홈페이지 검색해서, 예약하면 됩니다. 3주일앞으로 다가온 추석인데. 승차권예매가 굉장히 많이 되었더군요. 좀 빨리 예약하는것이 좋습니다. 







3. 모바일앱승차권예매

홈페이지와 SRT앱, 역창구에서, 예매할 수있습니다. 시간은 9월 5일 수요일 4시부터

1인당 최대 12매까지 SRT승차권예매가능합니다.



4. 예약현황 빨리 파악하기 

로그인한후 홈페이지에서, 예약날짜 고민하다가는, 예약놓칠수 있습니다. 좀더 차분히 확인하고, 정확한 날짜 선택하면 대기인원이 창이 뜨게 됩니다. 그럼, 조금 기다려서, 순서를 기다리면 됩니다. 






9월23일까지 하행선은 거의 예약마감상태  SRT승차권예매하는법 잘모르는 고령자분들은 서둘러서 역창구로 가서 예약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9월5일 수요일4시부터  호남선예매를 시작합니다. 잔여석 승차권판매하니 서둘러야 될 것 같습니다.


SRT승차권예매하는법이 좀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추석귀향길 좋은데. 미리 준비하면 마음이 편안할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멜로요우 2018.09.11 14:18 신고

    수서에서 밑으로 내려오시는 분들이 많네요. ㅋ 예매권시작할때 전쟁이였을거같네요..

  2. 담덕01 2018.09.19 18:08 신고

    매년 명절때마다 교통편이 난리인건 어떻게 안되나봐요. ^^;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