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네이버카페 닉네임변경하는법 간단해요

by 여름고길이 2018. 10. 4.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네이버카페등을 이용한 친목도모등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관심사가 비슷한분들, 취미, 창업, 문화, 사업, 재택알바등의 여러가지 정보공유하는 곳에 카페에서, 닉네임 변경을 해야 될때가 있을겁니다. 


정보성글을 게시할때, 닉네임변경으로 더욱 클릭률도 높일 수 있다면, 알아두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네이버카페닉네임변경


일단, 네이버카페 (naver.cafe)의 계정이 있어야 될것입니다. 한번 닉네임변경을 하게 되면 그다음날 변경이 가능합니다. 1일 1회 변경가능합니다. 


계정이 만들어졌고, 로그인후에 본인이 원하는 카페 가입을 하시고, 어느정도 활동을 하셨다면, 카페에 어울리는 닉네임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지금부터 네이버카페 닉네임변경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로그인한다. 

로그인하게 되면 내정보가 보일겁니다.  하단에. 알림, my구독, 메일, 카페, 블로그등 보이는데. 카페를 클릭합니다.







2. 카페클릭

가입되 카페클릭해서 카페창이 열리면, 카페정보와 나의 활동을 확인합니다. 바로 "나의활동"을 클릭합니다. 




3.  닉네임변경하기 

EDIT 가 보이면 클릭합니다. 






4. 카페별별명설정


새로운 카페닉네임변경하시고 중복확인 하면 됩니다. 중복체크하면, 사용가능한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5. 중복확인. 

카페글작성하는것과 잘 어울릴만한 닉네임 변경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상적인 취미등의 카페라면 상관없지만, 사업, 창업등의 홍보글을 올리게 되는 경우에는, 어울리는 닉네임이 클릭률도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계속해서 홍보글 올리게 되면, 닉네임 변경을 가끔 해준다면, 도배성 글 같은 느낌이 안드니.. 이럴때도  네이버카페닉네임 변경은 좋습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게 NAVER CAFE 닉네임변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이름변경이겠지 생각만 했었는데. 변경해야 되는 이유가 여러가지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약간의 도움이라도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