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윈도우10조각모음 초보자들도 할수있다

by 여름고길이 2019. 7. 16.


안녕하세요. 요즘 윈도우10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컴퓨터 사용을 하다보면, 깨진 파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청소를 해야지만 깨끗해지는 것처럼, 윈도우10의 경우도 디스크조각모음을  통해서, 좀 더 디스크정리를 할 수 있는 것을 조각모음이라고 보시면 될 겁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10을 사용하면서도 지금까지 조각모음을 해 본적이 없었습니다. 너무 자주 할 필요도 없고, 시간날 때마다 가끔씩 해주면 되는 거죠. 디스크 조각모음을 안하게 되면 왠지 컴퓨터속도가 느려진 것 같은 착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저같은 컴맹인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조각모음은 이렇게 

윈도우10화면에서, 좌측 하단의 돋보기모양이 보일겁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내pc가 보이게 될 겁니다. 



로컬디스크에서, 우측버튼을 클릭해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만약, 조각모음을 할때는, 브라우저가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그런 경우에는 익스플로러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로컬디스크 속성을 클릭하면 이렇게 일반, 도구,하드웨어, 공유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도구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최적화를 해주는 기능에서 도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드라이브 최적화를 클릭해서 용량이나, 크기에 따라서, 변화를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윈도우10조각모음이 이렇게 최적화 되고 있기 때문에, 깨진파일이 얼마나 있느냐에 따라서, 시간이 오래걸릴 수도 빨리 걸릴수도 있습니다.




예약을 하시고 싶을때, 아니명, 매주 하고 싶을 때는 아래의 설정변경을 선택후에, 드라이브 조각모음을 하시면 됩니다. 매번 하게 되면, 정말, 빠른 최적화로, 보다 빠른 컴퓨터속도를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윈도우10조각모음을 하였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