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블로그이름 변경 초보자분들 어렵지 않아요.

by 여름고길이 2019. 10. 15.


블로그 초보분들이나,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블로그이름변경하는 것도 벅차실겁니다.제가 아는것은 별로 없고 저도 티스토리는 잘 모르지만, 막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필요한 정보는 남겨 두겠습니다. 물론, 저도 앞으로 가야할 길이 멀고 머네요. 함께 열심히 해보기로 해요. 




티스토리블로그이름 변경하는법 

이미 티스토리블로그 개설을 해서, 이렇게 계정이 만들어지면, 관리창을 검색하면, 지금의 사진처럼 보일겁니다. 관리창에서 우측에 보면, 본인의 프로필사진이 보일겁니다. 이미 프로필사진 등록을 하면 보이겠죠. 일단, 네모칸을 클릭해봅니다.



막 시작하신 분들의 경우는 운영중인 블로그는 한개로 나올 것 입니다. 저의 경우는 현재 5개의 블로그가 보이는데, 일단, 현재 운영되는 블로그이름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측에 연필 모양과 톱니 모양이 보이죠. 톱니모양 "설정" 버튼입니다.클릭합니다.





관리창에 보면, 좌측하단에 "관리" 블로그와 팀블로그가 보입니다. 블로그는 개인 혼자서 관리하는 것이고, 팀블로그는 말 그대로 한팀으로 함께 키워나가는 블로그입니다. 부부가, 친구가 함께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팀블로그를 잘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차근차근 나중에 올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설정이 보이고, 프로필 대표사진이 보입니다. 하단에는 블로그이름 " 고길이의여행이야기" 가 보입니다. 이것이 보이면 제대로 오신 것인데요. 여기서 본인이 바꾸고 싶은 블로그이름 변경을 하면 됩니다.  하단에 닉네임수식어가 보이는데. 수식어, 닉네임앞에 보이는 수식어입니다. 즉, 닉네임 "고길이" 수식어" 친절한" 이라면, 친절한고길이로 보이겠죠?




이렇게 본인이 원하는 블로그이름변경이 완료되었으면, 다시 관리자페이지에서 포스팅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와 조금 달라서, 이런 간단한 방법도 해메곤 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주 간단하지만 모르면 해메는 티스토리,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