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 서울시립병원 서남병원 리얼후기

by 여름고길이 2020. 4. 18.

 

건강한 관절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된 요즘, 부모님의 퇴행성관절염으로 고생하시다가 어렵게 인공관절수술을 받게 된 곳을 남겨보겠습니다. 노화의 원인이 퇴행성관절염의 주원인이라고 하는데, 비수술치료가 가능하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술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데요. 처음 수술하는 곳이다보니, 안심하고 부모님수술을 잘 해줄만한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더군요. 어렵게 찾아내서, 이번에 수술을 하게 되었는데요. 후기입니다.

 

인공관절 잘하는병원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

 

무릎관절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이번에, 부모님, 어머니와, 아버지, 두분 모두 무릎인공관절을 하게 되면서, 관절관리도 젊었을 때부터 해야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릎 연골 손상이 되면, 뼈가 부딪히게 되면서, 관절이 움직일때마다,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과체중이나, 무릎 주변의 뼈의질환이나, 근육의 약화나 연골 손상으로, 무릎관절질환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관절질환이 오게되면, 정말 통증이 장난이 아닌데요. 다행히, 요즘은 인공관절 수술의 성공률이 높아지다보니, 많은 분들이 수술을 하시고, 건강하게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다고 하더군요.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은 많이 있지만, 그래도, 경험이 많은 곳, 인공관절수술을 많이 한 곳을 찾다보니, 서남병원을 알게 되었고, 이번에 부모님 수술을 아주 잘 해주시게 되었습니다.

 

관절염도 초기, 중기, 말기가 있다고 하더군요. 부모님은 무릎연골이 거의 손상된 상태로 수술이 아주 시급한 상황이였습니다. 외래진료와 함께 바로 입원과 수술날짜를 정해서, 바로 입원수속을 하게되었습니다. 

왠지,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 제대로 찾은 것 같아서, 너무 기뻤습니다. 그렇게 일상생활이 정말 힘드셨는데, 조금만 지나면 걸어다닐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을 하니, 정말 안심이 되었습니다.

 

 

 

 

일상생활이 힘들고, 무릎이 붙고, 서있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다리가 점점 부종이 심해지면서, 통증이 심해진다면, 한번 인공관절잘하는병원에서 진료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부모님 보호자에 이렇게 블로그를 하다보니, 이렇게 포스팅을 하지만, 결코 병원 홍보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대학병원도 가보고, 큰 병원에서도 가보았지만, 80세 넘은 부모님에게 마음 편하게 수술하자고, 하던 병원이 없었는데, 걷기도 힘들고 검사도 힘들기때문에, 병원가는 것도 힘들었는데, 검사할 때부터, 너무 친절했던 서남병원 간호사분들 이외에 교수님까지.. 정말, 감동 받았습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 바쁜 보호자님들에게 좋은 이유 

바로, 제가 이곳에서 간호, 간병통합서비스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서남병원이 바로, 4층, 5층, 의 4층 41병동 (간호, 간병통합서비스), 5층 51병동(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이였습니다.

보호자가 상주할 수 없는 병동이라고 합니다. 만약 부득이 한 경우에는, 보호자가 상주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호자가 없어도, 환자들이 마음편하게 병원에서 보낼 수 있는 곳이라서 정말 좋았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병원서남병원 병실도 너무 깨끗했습니다. 엄마가 계신곳은 바로 다인실.. 

이곳은 내부에, 화장실도 있고, 보행의자도 있고, 굉장히 깨끗하더군요. 보호자들이 병문안시간이 있다보니, 전체적으로 조용했습니다. 병실안에는 tv는 없습니다. tv를 보고 싶으면, 휴게실까지 직접 가야되는데, 이것도 병원에서  환자분들의 무릎운동을 위해서, 이렇게 만들어 놓은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녁에 시끄럽고, 보호자들 문병하면, 신경써서 잠 못자는 병원이 아니라서, 정말 편하게 계실 수 있었습니다.

 

 

 

 

이곳이 각 병동입구에 휴게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호자들과 환자들이 모여서, 식사도 하고, 간식도 먹고, tv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간호, 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이라서, 그냥, 편하겠지 생각했는데, 굉장히 친절해서, 놀랬던 곳이네요. 무릎관절질환이나, 인공관절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도 한번 도움이 되실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해봅니다. 앞으로,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서남병원 셔틀버스나, 내부 시설등 남겨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