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얼마전에 부모님 수술에 필요한 지정헌혈을 생애 첫 헌혈을 했습니다. 몇일지나고, 큰 이상이 있으면 연락을 해준다고 하는데, 아무런 연락이 없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남아도는 혈액, 정말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정기적인 헌혈을 하면서, 본인의 건강도 확인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헌혈후에 문자하나 오는데, 바로 "헌혈후주의사항" 이더군요.  주의사항 정리해보겠습니다.




헌혈후주의사항

관련글: 헌혈 후기 건강관리 정말 중요하네요.



현혈후주의사항 으로 먼저 지혈이 제대로 될 수 있도록 해야됩니다. 이물질과의 접촉이 되지 않는것이 좋고, 충분한 휴식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 아마, 헌혈당일은 가급적이면, 무리한 행동등은 안 좋다고 하더군요.  다행히 문자로 이렇게 정리해줘서 오더군요. 

수분섭취, 화물,여객운전자, 다이버, 높은 곳에서 작업하는 경우 등은 헌혈 후에 12시간 (항공기조종사는 24시간)후 업무 복귀를 해야 된다고 합니다. 헌혈장소를 떠난 후에는 이런 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속이 메스껍거나 어지러워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즉시 주저앉아 무릎사이에 머리를 넣거나 누워서 다리를 들어 올리게 되면, 좋다고 합니다.





헌혈후주의사항으로 피해야되는 사항

당일 음주를 하거나, 1시간 내 흡연, 1~2시간내 운전, 기기 작동 등은 피해야 한다고합니다. 만약, 등산, 과격한 운동, 놀이기구 탑승은 피해주시고, 사우나, 찜질방, 통목욕 등울 하게되면, 수분손실을 초래하게 된다고 합니다. 헌혈 당일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헌혈후주의사항을 지키지 않고, 어지러움증으로 인한 사고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것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헌혈후주의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저도 이번에 헌혈 했으니, 조만간에 다시한번 일반 헌혈을 하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좋은일을 하는 실천을 하는 것도 좋은 습관일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헌혈을 실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조금 부끄럽기도 했습니다. 건강잘챙기시고, 감기조심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