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웹마스터도구 rss등록방법 알고보면 1초면 해결

by 여름고길이 2019. 11. 18.


정성들인 티스토리블로그 여러곳에서 나의 글을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보게된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요? 아마 블로거를 하는 이유이기도 할겁니다. 티스토리의 경우는, 방문객수와 애드센스로 블로그수익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많은 곳에서의 방문객유입을 위한 설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잘 꾸며진 티스토리블로그, 지금 막 시작하신 티스토리블로거분이라면,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꼭 rss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내글이 노출되기 위한 사이트맵생성과 사이트맵등록하는 법도 참고해보세요. 




관련글: 티스토리 사이트맵등록방법 네이버웸마스터도구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클릭)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웹마스터도구가 보일겁니다. 언제부터 이렇게 변경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곳에서, rss등록을 하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웹마스터도구 rss등록방법의 경우는 네이버블로그는 안해도 됩니다.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네*버 검색이 되기 위한 과정이나, 번거로워도 한번 등록해주세요.

기존에 분명히 RSS등록을 했었는데, 다시요청을 해야 되는경우에는, 기존에 RSS등록된 것은 삭제를 해주세요. 다시 등록은 어렵지 않으니, 과감히 삭제해보세요.



본인의 티스토리URL주소를 복사해서 붙혀넣기를 합니다 뒤에 "/RSS"를 입력합니다. 너무 간단한데, 왜 이렇게 직접 등록을 해야될지.. 

이젠, 노출이 될 겁니다. 정성들인 글들이 포털사이트에 하나둘씩 보여지게 되면, 뿌듯하기도 하실겁니다.



너무 쉬운내용이죠. 간편하게 사이트맵등록과, RSS등록을 하게 되면서, 앞으로 많은 글들이 노출될겁니다. 정성스런 포스팅을 많이 하게 되면, 많은 분들의 방문객 유입이 되실겁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