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면역력강화음식 골고루 챙겨먹어요.

by 여름고길이 2019. 11. 18.


면역력이 떨어지면, 없던 병들도 생기는데, 그럼 면역력강화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비싼 음식이 아니여도, 충분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음식들이 바로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우리집에 있는 음식들 잘 확인하시고, 면역력높이도록 하시고, 건강관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면역력강화음식은 현미, 버섯, 마늘, 고등어, 견과류, 고구마, 돼지고기, 홍삼, 유산균등이 있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현미등의 면역력강화음식 효능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에좋은음식 현미

현미에는 옥타코사놀과 베타글루칸, 비타민B군, 감마오리지놀등이 있습니다. 비타민B2가 세균 감염에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 면역력강화음시기에 좋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현미밥을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신, 꼭꼭 천천히 먹게 된다면, 더욱 좋겠죠. 


  • 고등어

고등어는  등 푸른 생선으로 DHA, EPA등 오메가 3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염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니, 오메가3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 푸른 생선으로, 연어, 고등어, 청어등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2회 정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버섯

표고버섯, 차가버섯, 꽃송이버섯등이 면역력강화음식입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꽃송이버섯은 일반 버섯에 비해서, 3.7배의 베타글루칸이 함유 되었다고 합니다. 피로감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되니, 잘 챙겨먹는 것이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감소,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잘 챙겨드는 것이 좋습니다.





파프리카도 면역력강화음식

파프리카의 녹색, 주황, 빨강, 노랑등이 있는데, 색감도 즐기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녹색의 경우는 열량이 낮다고 합니다. 빈혈예방에 좋구, 주황색은 피부미용이나, 피부탄력에 좋습니다. 빨간색의 경우는 노화의 원인 활성 산소의 생성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성장발육이나, 골다공증예방에 좋다고 하니, 빨가나색 파프리카도 잘 챙겨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파프리카 노란색을 섭취해보세요 





고구마가 면역력강화에좋은음식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고구마, 섬유질도 풍부한 음식이죠. 면역 증강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이 몸 안에서는 비타민A로 바꾸어주기 때문에, 피부건강, 면역력강화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당근에도 많이 들어있는데, 잘 챙겨 드세요. 





우리나라음식은 보약입니다. 냉장고안의 음식 꺼내서,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챙겨봐야 겠습니다. 그 밖에도 마늘이나, 돼지고기, 견과류,홍삼등이 있습니다. 잘먹고 잘 쉬고, 스트레스 없으면, 면역력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