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화면캡쳐프로그램 필요없는 캡처도구로 이용하기

by 여름고길이 2019. 11. 19.

pc사용하다보면, 캡처해야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프로그램 설치를 많이 하는데, 윈도우10 이용하신다면, 화면캡쳐프로그램 필요없는 캡처도구를 통해서, 캡처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하는 방법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무료 화면캡쳐프로그램 캡처도구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10의 유틸리티프로그램 캡처도구 그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 캡쳐를 해보세요.  네이버웨일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바로 화면캡쳐프로그램이 있으니, 이것을 사용해도 될 것입니다. 네이버웨일 캡쳐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정보 올리겠습니다.



2가지 방법으로 캡처도구 작업표시줄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방법



1. 시작프로그램 사용하기

시작프로그램에서 화면캡쳐프로그램 없는 캡처도구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보조프로그램을 확인 후 클릭하면 됩니다.  마우스 하단으로 내리면 "캡처도구"가 보입니다. 작업표시줄에 고정해서 사용하게 되면, 아주 편리합니다.



화면캡쳐프로그램 필요없는 캡처도구를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시작화면에고정"이 보이게 됩니다. 캡처하고 싶을 때 바로바로 캡쳐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작업표시줄에서 고정했다가, 작업표시줄에서제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고정도, 제거도 할 수 있습니다. 





2.시작화면에서, 캡쳐도구 고정하는 방법

 "캡"만 입력해도 바로 확인이 되는데요.   우측에 열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파일위치열기,시작 화면에 고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화면캡쳐프로그램 캡처도구를 클릭해서, 사각형, 자유형, 전체화면등 캡쳐가능하게 됩니다.




자유형캡처,사각형캡처, 창캡처, 전체화면캡처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너무 간단해서 사용하기도 좋은데요. 윈도우10 사용자라면 이제는 완전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10에서만 사용해야되는 아쉬움은 있긴 합니다. 이 밖에 다른 화면캡쳐프로그램도 많이 있는데요. 앞으로 계속해서 정보 공유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