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자동광고 설정하기 이렇게 해보자

by 여름고길이 2019. 11. 20.


티스토리블로그를 하면서, 수익블로그 운영하고 계신분들은 애드센스 자동광고 추가된 것을 알고 있을겁니다. 그동안, 티스토리 관리를 못하다가, 다시 시작하려니, 이런 자동광고 추가되면서, 설정해야되는 것들이 있더군요. 

그럼, 자동광고란 무엇일까요?  애드센스광고를 자동을 설정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동안 애드센스 광고를 일일이 광고 단위를 각 페이지마다 설정을 해주었죠. 초보 분들은 어떤 위치에 설정을 해야되는 지도 몰라서, 무분별한 광고를 삽입하다보니, 애드센스광고 정지도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해볼 때, 초보분들에겐 이런 자동광고 개제가 되는 것도 좋은 것은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이 되더군요.  

처음 시작할 때, 어떻게 시작해서, 광고개제가 되는것인지 정말 헤매고 고생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바뀐 정책으로 헤매고 있지만요. 그래도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자동광고 설정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서, 수익화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이런 티스토리 애드센스자동광고의 시스템도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설정하고, 자동광고개제되는 것은 본인이 선택하면 되겠지만, 저는 현재, 일일이 광고를 삽입하면서, 자동광고 설정도 함께 적용한 상태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애드센스수익에 변화가 올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창에 보면 "쪽지"가 가끔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자동 광고 설정을 살펴보세요" 가 보이게 됩니다. 클릭해서 보면,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자동 광고 방문하기 " 클릭을 해보세요



현재 변경사항이 나오는데, 어떤 광고 코드를 통해서도 자동 광고가 작동된다고 합니다. 



좀 더 폭넓은 맞춤설정으로 개재가 되는데, 최대 1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자동광고의 형식은 인페이지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앵커효과, 모바일전면광고등 모두 원할 경우 설정을 하면 됩니다.저는 허용을 했죠. 


모바일의 자동광고예시를 미리확인도 가능한데요. 하단에 이렇게 광고개제가 되겠죠. 없는것보다는 클릭률이 조금이라도 높아지는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자동광고 설정방법

모든 사이트가 보이면, 현재 광고적용을 할 사이트를 선택하고, 연필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해주세요.



광고 설정 미리보기에서, 사이트에 붙여넣을 애드센스 코드가 확인이 됩니다. 코드복사를 하던가, 드래그를 해서, 복사하기 (ctrl+c)를 해줍니다.





관리자페이지에서, 꾸미기에서 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스킨편집이 보이면,html편집을 다시한번 .



HTML/ CSS/ 파일업로드가 보이게 됩니다. " HTML"를 클릭하면 상단에 <head>가 보이면, 바로 다음 위치에 애드센스자공광고 코드복사한 것을 붙여넣기 (ctrl+v)해주면 됩니다. 



빨간 표시를 해 둔곳이 바로 코드복사한 것을 붙여넣은 곳입니다. 아주 간단하지 않나요?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이렇게  티스토리 애드센스자동광고 설정하기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일일이 광고를 붙이기 힘든경우나, 잘 모르는 경우에는, 자.동.광.고가 어쩜 편할 수 도 있겠네요. 수익블로그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도 적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