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좋아하는 과일중에 바나나가 있는데요. 요즘은 언제든지 먹고 싶을 때 먹을 수 있는 과일이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과일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과일이기도 합니다. 좋은 음식이라고 섭취량도 알고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나나효능

바나나섭취량을 알기전에 바나나효능을 알고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나나효능은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변비로 고생하고 있는분들 평상시에 바나나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울증예방이나, 소화개선도 되고, 속쓰림이 있는 분에게도 좋습니다. 피부미용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바나나가 이렇게 좋은 과일임이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호불호는 분명 있겠지만, 부담없이 드실 수만 있다면, 바나나섭취량 지키면서, 챙겨먹는다면, 결과는 달라질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할 때 포만감까지 있는 바나나섭취가 체중관리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식욕억제 호르몬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도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간식용이나, 점심에 먹어준다면 더욱 효과적인 과일이기도 합니다.





바나나섭취량 하루 몇개까지? 

바나나가 열량이 높은 것은 알고 계시나요? 100g에 90~100kcal 입니다. 다른 과일과 비교해보면, 칼로리열량이 높으니, 과다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3개이상을 섭취하게 된다면, 한끼 식사량의 칼로리를 넘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크기도 다르니, 적당한 것이 하루에 2개섭취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체중감량이 아닌, 체중증가 될 수 있겠죠?



바나나2개 한달동안 먹으면 생기는 변화

바나나섭취량을 잘 지키면서 하루 2개 섭취를 하게 되면, 가장 바뀌는 것이 바로 의사를 멀리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건강해진다는 이야기겠죠? 

파란색의 바나나보다는 반점이 있는 바나나를 매일 2개씩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잘 익은것이 더욱 몸에 좋다고 하니, 저도 앞으로 반점이 생기도록 잘 익도록 한 후에 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