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 메타태그등록방법 구글콘솔과 플러그인 방법

by 여름고길이 2022. 6. 14.

티스토리 메타태그등록방법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막연하게 포스팅하고,일기처럼 글을 올리고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상위노출이 뭔지도 모르고, 누군가에게 내가 쓴글들이 읽혀지는 것이 정말 신기했던 적이 많았죠. 시간이 지나면서, 이런것도 무뎌지게 되더군요. 

블로그를 시작하고, sns를 하면서, 많은 채널에 등록도 하면서, 시작을 했는데, 메타태그란 것이 더욱 관심을 갖게 된것이 글 하나로, 더 많은 채널에 나의 글이 올라가고, 방문객 유입도 되는것을 알았습니다. 티스토리는 메타태그 등록을 해서, 구글등에 내 글이 노출이 되는 방법이 있더군요. 관심사가 비슷한 분들이 더 많이 읽어주면, 개인 블로그도 더욱 발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 서치콘솔에 추가하는 법

티스토리블로그 구글서치콘솔에 추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느느데, 오늘은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서치콘솔" 검색어로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가 보이게 됩니다. 

만약, 구글계정이 여러개로 티스토리가 등록이 되었다면, 티스토리url주소는 확인이 안되겠죠. 구글계정과 연동되 계정이여야만, 아래의 티스토리url주소가 확인이 될겁니다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현재 티스토리블로그가 5개 애드센스수익블로그를 만들다가, 실패하고, 또 여러번 만들다 보니, 이렇게 5개가 되었네요. 하지만, 오늘 알게 된것이 2개의 블로그만 구글서치콘솔에 추가를 했고, 메타태그등록이 2개의블로그만 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확인도 할 수있으니, 가끔 구글서치콘솔에 제대로 등록이 되었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을것입니다.

 

 

 

 

새로운 티스토리블로그 속성추가를 원한다면 클릭해보세요. 이미지가 확인이 될겁니다.

 

 

새롭게 속성추가할 블로그를 등록을 해줍니다. 현재, 고길이여행이야기 블로그URL 주소를 입력합니다. URL접두어 등록을 한 후 에 계속을 누릅니다. 

 

 

가장 중요한 소유권 확인창이 보이게 됩니다.  HTML태그에서 클릭해서 보면, 소유권확인할 수 있는 HTML태그를 확인이 됩니다. 이것을 복사하시고, 메모장에 붙여넣기 해두세요. 

 

 

아래의 메모장입니다. 투명하게 되어있는 2개를 각각 플러그인 메타 태그 등록을 하면 됩니다.

 

플로그인 설정방법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에서, 

티스토리 관리자 > 플러그인 >우측화면 (메타태그)Meta Tag 클릭한다.

 

 

블로그관리를 꾸준히 하시고 정성스런 포스팅을 계속 업로드를 하시는 티스토리블로그라면 이렇게 꼭 메타태그등록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젠, 상위노출을 하는 노하우가 생겼다면, 검색 엔진에 블로그 등록을 해보면 됩니다. 

앞으로 정성스런 글 다른 분들이 한분이라도 더 많이 볼 수 있게 됩니다.

 

 

 

아래의 메모장입니다. 투명하게 되어있는 2개를 각각 플러그인 메타 태그 등록을 하면 됩니다.

 

 

그림처럼 따라하면, 티스토리메타태그등록방법은 어렵지 않을겁니다.

 

 

이렇게 소유권확인이됨이 보이면, 정상적으로 구글 서치 콘솔에 소유권확인이 되었고, 등록이 되었다는 창이 보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완료" 를 눌러주면 모두 끝나게 됩니다.

 

 

 

 

티스토리운영을 오래 하시는 분들은 이것은 기본적으로 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그냥 잊고 계속 티스토리만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플러그인 메타태그등록을 하시고, 블로그 관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앞으로 좀 더 좋은 정보 많이 올려드릴 수 있도록, 공부도 많이 하고, 계속 업로드 예정입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이지만,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