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누룽지만드는법 후라이팬으로 간단히 만들어요

by 여름고길이 2019. 11. 29.

입맛이 없어서 오늘저녁은 누룽지를 먹게 되었는데요. 누룽지탕이 너무 먹고 싶은데, 누룽지가없더군요, 누룽지를 만들어 보면 되겠지 싶어서,생애처음 누룽지를 집에서 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네요. 




누룽지만드는법 후라이팬만 있으면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맛없는 누룽지를 구입한 적이 있는데, 이젠, 남은 밥 버리지 않고, 이렇게 누룽지를 만들어 놓아야 할 것 같아요. 

누룽지만드는법에는 찬밥과 물 

재료도 아주 간단하죠. 어떤 분은 누룽지위에 들깨를 뿌리던가, 좋아하는 것을 위에 뿌리면 더욱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만드는 분들도 있더군요. 저는 생애처음 누룽지 집에서 만들어 봤는데, 다음에는 다양한 누룽지만들기 도전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찬밥을 이렇게 후라이팬에 넓게 펴줘야 되는데, 그냥은 힘듭니다. 물기가 있으면, 골고루, 평평하게 만들어 주면 됩니다.



약한 불에서 시간을 갖고 기다려 보니, 이렇게 맛있는 누룽지 완성, 좀 더 노릇노릇하게 만들고 싶다면, 더 오래 눌러주면 됩니다.



왜 여태 이런거 만들어 본적이 없었는지.. 이번에 직접 만들어서 그런가 정말 맛있네요. 






누룽지로 이렇게 누룽지탕을 끓였는데, 구수함이.. 숭뉴을 먹는 저녁식사도 더욱 좋았네요.



입맛이 없을 때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것도 좋을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