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귀리효능 다이어트에 좋다니 챙겨먹어야겠어요

by 여름고길이 2019. 12. 8.


다이어트한지 정말 몇년이 되었을까요? 여자는 평생 다이어트숙제를 안고 산다고 하던데, 요즘은, 남녀, 상관없이 누구나 체중관리는 건강을 위해서, 꼭 해야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그동안, 다이어트보조식품도 많이 먹고, 운동도 하고, 식품도 많이 먹어보았는데, 귀리는 아직 섭취를 안한것 같네요. 제가, 얼마전에 귀리효능에 대해서, 친구에게 듣고 정말 놀라웠습니다. 

비싼 다이어트보조식품 구입하는 가격 이제는 그만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귀리섭취라도 꾸준히 해보고, 다시 도전 하려고 합니다. 




귀리효능 총정리


1. 다이어트에 좋다.

다이어트할 때 탄수화물 조절, 당분, 염분섭취 줄이기등 가장 기본적인 음식섭취방법일텐데요. 귀리가 바로 다이어트할 때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저칼로리 식품 귀리는 살이 찔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곡물류섭취를 하게 되면, 체중증가의 가능성도 있을것이라고 생각되지만, 귀리의 경우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2..포만감을 준다

체중감량할 때는, 평상시보다는 적게 먹다보니, 배고픔이 오게 됩니다. 배고픔을 못 참게 되면, 체중증가로 더욱 스트레스도 쌓이게 되는데, 귀리효능을 보면, 바로 포만감을 주죠.  아침식사로 조금만 섭취를 하더라도, 포만감이 오랜동안 유지되기 때문에 체중조절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3.유방암에 도움

유방암 한국인 세계 여성암 발생 증가율 1위라고 합니다. 20명중에 1명이 유방암이라고 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높아지고 있죠. 암의 원인은 아직 정확한것은 아니지만, 통곡물이 유방암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귀리같이 도정을 하지 않은 통곡물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밥을 지을때 7: 2정도의 비율로 하면, 소화에도 좋다고 하네요. 



4.콜레스테롤에 도움

성인병이 있는 분들, 대체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야 건강해지는데, 귀리효능이 바로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매일 베타글루칸 성분 3g을 섭취하게되면, 심장질환 발병확률이 23%가량 낮아진다고 하니, 지금 이글을 보신다면, 챙겨드셔야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5.폐경기 증상 완화

저도 어느새 나이를 먹으면서, 폐경기 걱정을 해야 될 때가 되었답니다. 여성들의 호르몬이나, 폐경기와 갱년기 증상으로 여성의 신체적인 변화가 많이 오게 됩니다. 귀리에는 리그난과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이 바로, 폐경기 증상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건강할 때 미리 챙겨드시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6. 고혈압

고혈압이 생기면, 정말 이것도 위험하더군요. 귀리섭취를 꾸준히 하면, 고혈압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바로 귀리에 칼륨이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칼륨이 100g당 429mg함유..

고혈압은 소금이 미치는 영향보다 칼륨이 미치는 영향이 높다고 합니다. 저의 부모님들 고혈압약섭취를 20년 넘게 드시고 계시는데, 귀리로 밥을 지어드려야 겠습니다. 



7. 노화예방 

동안이고 싶은 사람들은 누구나 마찬가지 일겁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8.피부미용에 좋다. 

귀리를 섭취한 분들의 후기를 보니, 피부가 맑아졌다, 건강해보인다는 말들을 많이 하시더군요. 일반적으로 다이어트할 때 수분부족으로 푸석해진 피부로 바뀌게 되는데, 귀리효능이 바로, 피부미용에 좋아, 촉촉한 피부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철분, 칼륨등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나, 평상시에 섭취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귀리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정말 효능이 많은 통곡물인것 같습니다. 잘 챙겨먹고 저도 효과 좀 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