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폴더암호걸기 Wise folder Hider 아주 간단하네

by 여름고길이 2019. 12. 9.


개인용pc나, 업무용pc 사용하다보면, 남들에게 공개하면 않되는 중요한 문서가 있죠. 컴퓨터하다가 갑자기 자리이동을 해야 되는데, 중요문서가 남들에게 그대로 보여진다면  곤란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자리이동을 위해서, 일정시간이 지나면 잠금모드 설정은 기본이지만, 그래도, 폴더 하나씩 비밀번호설정을 해둬야 될 때도 있습니다.

요즘은, 랜섬웨어가 언제 돌아다닐지 모르기 때문에, 폴더암호걸기를 해두면, 접근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100% 안전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개인중요폴더,프라이버시 지키고 싶을때, 이제는 안전하게 보호해보세요. 오늘은 폴더암호걸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폴더암호걸기 Wise Folder Hider 


웹사이트 검색창에 Wise Folder Hider 검색어 입력후 첫번째 보이는 곳을 클릭하면  사이트가 바로 확인이 됩니다. 



사진이 조금 많아서 복잡해 보이지만, 차근차근 따라해보신다면 폴더암호걸기는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다운로드로 이동합니다.




Wise Folder Hider 설치를 위해서, 계약에 동의란에 체크를 한후, 그림처럼 따라합니다. 



바탕화면에 이렇게 Wise Folder Hider 폴더가 보이면 설치완료가 제대로 된 상태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보면 아래의 사진이 보이게 됩니다.



이제부터 비밀번호만들기 본인만이 기억할 수 있는 것으로 설정해두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의 바탕화면서, 암호설정하고 싶은 폴더를 드래그해서 이동을 시켜줍니다. 



아래의 폴더가 Wise Folder Hider의 폴더안으로 들어온 것이 확인이 됩니다.



2중잠금이라고 생각해도 될만큼 여기서 2차로 다시한번 암호설정을 하면 됩니다. 




폴더암호걸기는 위의 방법대로 하면 되고, 폴더암호풀기 암호설정해제 하고 싶다면, 작업란에 열기라고 보이는 곳을 클릭하면, "숨김해제"가 보입니다. 클릭해서, 암호풀기를 하면 빈폴더가 됩니다.



윈도우10 폴더암호설정방법과 폴더암호해제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는데요. 단순히 개인정보를 위해서 숨기는 폴더일 수도 있겠지만, 바이러스등에서 중요정보를 보호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폴더암호걸기로 중요문서를 보호하는 것도 좋지만, usb등에 저장을 해두는것이 더욱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중요한것은 꼭 백업을 시켜두는 습관을 갖는 것도 중요할 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