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구글 서치콘솔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해결방법

by 여름고길이 2019. 12. 15.


오랜만에 구글g메일을 확인했는데, 이런 메시지가 도착되었네요. 티스토리하면서, 항상 이런 이메일을 보게되면, 시간이 정말, 항상 고민하게 됩니다. 컴맹인의 비애. 

정말 물어볼 사람도 없고, 일단, 다른 블로그검색을 하게 마련이죠. 이번에도 정말 여러군데 알아보다가 아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서치콘솔에 문제,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메세지가 뜨면 해결방법입니다.




반갑지 않은 이메일 메세지가 보이면,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을 클릭하면 구글서치콘솔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감지된 날짜가 확인이 되네요. 



영향을 받은 페이지를 확인을 해보니, 11월 27일부터, 12월1일,, 12월 초까지 확인이 됩니다.3개의 페이지가 영향을 받은것이.. 확인이 되네요.



하단에 url주소를 보니, search, 와, admin 에 문제가 있는것이 보이네요. 




어떤 분들은 메타테그에, 여러가지 html 변경도 하라고 하는데, admin, search가 보이는데, 즉 보이는 페이지가 robots.txt로 차단되었다고 알려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별 문제는 없다는 이야기더군요. 왜. 이것 때문에, 걱정하고 알아보았는지 모르겠네요. 

수익블로그를 하다보니, 구글g메일이 가끔 놀라게 하는것 같습니다. 이런 문제가 혹시 애드센스 위반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걱정도 되기 때문에, 해결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구글서치콘솔 문제도 간단히 해결이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