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양배추효능 알고 먹으면 좋다

by 여름고길이 2019. 12. 15.

입맛이 없는 부모님때문에, 요즘 양배추를 많이 먹게 되네요. 야채는 많이 먹으면 좋은데, 잘 챙겨먹지 않게 되는것 같습니다.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양배추 효능이 이렇게 많을 수가 있다니, 정말 놀랬습니다. 피부미용이나 다이어트에, 각종 질환에도 좋다고 해서, 요즘 챙겨 먹는데, 양배추효능 정리 해보겠습니다.




양배추의 제철은 3월에서 6월이라고 합니다. 이때가 맛있다고 하는데, 요즘은 1년내내 먹을 수 있으니 좋죠. 양배추가 먹는방법도 참 다양하고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도 부담이 없어서, 챙겨먹겠다고 생각한다면, 얼마든지 드실 수 있는 음식이죠. 


씻어먹어야한다.


양배추나, 배추등은 농약을 많이 칩니다. 보통 날로 먹는데, 겉껍질의 경우에는 거의 농약이 많이 묻어 있습니다. 날로 먹을 경우에는 꼭 겉껍질, 3,4장정도는 벗겨서 드시고, 가급적이면, 씻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약이 안쪽까지는 들어가지는 않는다고 하는데, 그래도, 잠깐이라도 물에 담가두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눈에 안보이는 농약 꼭 씻길 바랍니다. 





양배추효능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도 안 된다"는 말이 있죠. 요즘은, 밥이 보약이란 것을 정말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먹고 싶어도 못 먹는 사람들도 주의에서 보았고, 먹고 싶은데도 못 먹는 사람도 보았습니다. 먹을 수 있을 때, 건강할 때 건강지키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하는 양배추 효능을 볼까요? 

 

1. 위장병 만병통치약

위장병으로 고생하신 적이 있어, 병원에서, 위장병 의약품을 처방을 받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양배추의성분을 베이스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유명한 일본 위장약 카베*이 그렇다고 하죠. 

양약을 먹지 않고, 양배추섭취를 하는것이 위장병예방에도 좋을것 같습니다. 여행가서, 비싼돈주고 국민위장약 이젠 구입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2.식이섬유 풍부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소화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해서, 변비가 있는 분들, 다이어트변비로 고생하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다이어트하다가, 변비로 고생하신 분들, 변비해결을 위해서, 나트륨 섭취를 갑자기 많이 하는 경우도 있는데, 앞으로는 양배추를 꾸준히 챙겨드셔 보세요. 



3.여성질환에 좋다.

양배추효능으로 특히 여성에게 좋은데요. 여성질환  자궁경부암이나, 유방암에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의성분이 암 세포들이 활동하지 못하도록 한다고 하니, 챙겨먹어야 되는 이유입니다.



4.혈액순환에 좋다

양배추효능으로 혈액순환에 좋은데요. 혈액을 맑게 해주고, 여드름이나 주근깨등을 없애주고, 피부병등에 좋다고 합니다.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가공식품을 끊고, 야채등도 많이 섭취하고, 특히 양배추섭취를 해보세요. 당뇨와 아토피에 좋습니다.특히 방울양배추가 아토피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저도 아토피로 굉장히 고생했었는데, 야채를 많이 먹었던것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양배추효능 알아보니, 놀랍기만 하네요. 오늘은 양배추챙겨먹어야되는 이유를 알게 되었네요. 항상 건강하세요.


건강정보글

귀리효능 다이어트에 좋다니 챙겨먹어야겠어요

12월제철음식만 잘챙겨먹어야되는 이유

바나나섭취량 하루 2개 먹어야하는 이유

간에좋은건강기능식품 밀크씨슬 챙겨먹고있어요.

면역력강화음식 골고루 챙겨먹어요.

헌혈후주의사항 꼭 기억해야 될 것

헌혈 후기 건강관리 정말 중요하네요.

간에좋은건강기능식품 밀크씨슬 챙겨먹고있어요.

면역력강화음식 골고루 챙겨먹어요.

달걀보관방법은 신선도유지를 달걀판을이용

헌혈후주의사항 꼭 기억해야 될 것

매실효능 알고보니 건강에 꼭 필요하네

빈혈철분제추천 페리비타캡슐 임산부도안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