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축제

서울크리스마스축제 청계천광장 가볼만한곳

by 여름고길이 2019. 12. 21.


2019년도 화려한 서울크리스마스축제를 보면서 한해 마무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말여행하시는 분들, 서울여행관광지 찾는 분들이라면, 청계광장에 가보세요. 저도 이번에 친구들과 망년회하고 12월축제 청계천크리스마스축제를 기다렸었죠. 매년 가보는 것은 아니지만, 올해가 벌써 5회째라고 합니다. 점점 화려해지는 느낌.. 

눈이 내리면 화려함이 더할 것 같았습니다. 청계광장위에서 보아도, 청계천을 계속 걸어가면서 보아도, 보는 각도에 따라서도 달라지는 이곳,  2019년 종로, 명동, 종각맛집 오신다면, 꼭 한번씩 들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더군요. 직접 방문해서, 직접 촬영한 사진. 카메라가 없어 핸드폰이라서 아쉬움은 있지만, 요즘 핸드폰도 너무 좋은 것 같네요. 






서울크리스마스축제 청계천축제



2019년 5회째가 되는 청계천축제 

축제명은 2019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2019 Seou Crhristmas Festival)

2019. 12.13~2020. 1.1 수요일 

평일:오후 5시부터~ 평일 오후 10시 30분까지

주말 :오후 11시30분까지 



청계광장에서 장통교 왕복 1.2km구간에서 열리는 서울크리스마스축제는 화려하고 요즘볼만한곳이라고 추천할 만한 곳이였습니다. 저는 종각에서 식사를 하고, 장통교에서 거꾸로 올라갔는데, 점점 화려해지는 것이 더욱 멋있더군요. 

만약, 청계광장,즉.광화문에서 종로쪽으로 장통교까지 내려가면, 조금 화려함이 줄어들기 때문에,저는  아래에서 올라오면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종각 먹자골목에서, 올리브영 사거리 보이는 청계광장, 즉, 종로 피아노거리에서, 청계천으로 가면 희미한 불빛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화려하게 만들어 진것도 모르고 올라가 보았는데, 점점 불빛이 화려해지더군요. 나중에 집에서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니,, 축제테마존을 만들었더군요. 

드림Zone, 환희Zone, 산타Zone, 축복Zone, 희망Zone이 있더군요. 그냥 볼때는 몰랐는데, 사진정리하면서 보니, 좀 더 이해도 되고, 드림Zone부터 볼까요?  테마구간이 좀 다를 순 있지만, 그냥 편히 보시길 바랍니다.


A구간 -드림Zone

청계광장의 트리장식과 어울리는 북유럽풍이라고 합니다.  



B구간 -환희Zone

청계광장에서 내려와서 보면 정말 사람이 많은 곳이였습니다. 불꽃이나, 볼 모형 장식도 멋있고, 터널을 통과하는 재미도 있더군요. 



C구간-산타Zone




D구간 -축복Zone

서울크리스마스축제 청계천크리스마스축제의 축복Zone, 예수 탄생을 축하하는 구간였습니다. 의미도 모르고 그냥 사진만 찍고 지나갔는데, 구간마다 의미를 알게 되는 좀 다르네요. 천사와 동물, 예수등,, 예수의 탄생을 축복하는 구간..



E구간 -희망 Zone 

이곳이 바로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이라고 크게,, 보이더군요. 한국의 전통기와장식의 등불과 하트장식이 만난 곳, 청계천에 비춰지는 불빛이 너무 아름 다웠습니다. 주말나들이로도 좋은곳입니다.




서울여행관광지로 외국인분들이 많이 오던데요. BTS의 펜들을 위한 곳 사진 찍는 곳이 있더군요. 한국인들이 그냥 지나치는데, 외국인들이 줄을 서면서 사진을 많이 찍는곳이였습니다. 힐링소망등띄우기 공간도 있는데, 유등축제처럼 소망등에 소원을 빌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2월 연말에 가볼만한축제 현장, 서울에서 가족여행이나, 연인과함께 아니면, 친구와함께 들리면 좋은 곳 같았습니다.  빛의 향연이라고, 테마존이 있어서 더욱 좋았고, 왠만한 사진은 거의 찍어서 올린 것 같습니다. 사진하고, 직접보는 것은 조금 다르지만, 수도권이 아닌 분들을 위해서, 올려보았습니다.  인증샷한장 남겨 두었답니다.




청계천크리스마스축제 옆에 영풍문고도 너무 아기자기한 트리,, 너무 멋지더군요.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축제 2020년1월1일 까지니, 시간되면 들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친구와함께 아이와함께 손잡고 가도 되는 12월서울축제 포스팅은 여기까지  다음에도 멋진 축제현장 남겨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