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콜라겐필요한이유 건강을 위해서 꼭 챙겨야 될 음식

by 여름고길이 2019. 12. 23.

피부가 탱글탱글하신 분들, 나이에 비해서, 건강해보이는 분들 보면 정말 부럽더군요. 동안피부 검사를 해보면, 피부나이가 10년 젊게 측정이 되는 분들이 있죠. 검사를 해보면, 피부 진피층이 다른 분들과 다르다는 결과도 나오긴 합니다. 

20대의 피부와 달리, 40대이후, 폐경기가 가까워지면서, 노화가 시작이 되는데, 20~30대부터 미리미리 관리를 하신 분들은 건강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콜라겐을 보충해주는 것이 피부에,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실겁니다.  콜라겐 섭취를 못하면, 바르는 콜라겐도 있고, 먹는 콜라겐까지 있다고 하죠. 오늘은 왜 콜라겐이 필요한 이유인지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콜라겐이 필요한 이유



콜라겐은 의학용어로 여러가지 이야기가 많은데, 즉, 우리 몸의 피부에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꼭 있어야 되는 콜라겐. 나이를 먹어가면서, 콜라겐 섭취가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콜라겐부족현상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콜라겐함량이 줄어들게 되면, 당연히, 피부나, 얼굴등에 보여지게 됩니다. 지금, 본인의 모습이 지금 부터 말씀드리는 증상이 보인다면, 바로 콜라겐 섭취를 하기 바랍니다.


1.노화진행 억제를 해준다.

나이는 먹었어도, 좀 더 젊게 살고 싶다면, 오늘부터 콜라겐섭취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피부노화는 물론, 얼굴피부와, 피부처짐, 푸석거림, 등이 생기게 됩니다. 콜라겐이 필요한 이유중이죠. 



2. 기미, 주근깨 예방한다.

화장을 예쁘게 해도, 기미, 주근깨가 있으면, 가리고 싶어집니다. 당연히 화장은 두꺼워지게 되면서, 피부는 점점, 탁해지기 시작하죠. 깨끗한 피부로, 기미, 주근깨 없는 말씀한 피부를 위해서, 콜라겐 섭취를 함으로서, 기미, 주근깨를 없애주기도 합니다. 한번 생긱 주근깨나, 기미는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생기지 않도록 미리미리 콜라겐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탈모예방에 좋다.

탈모 진행되는 경우에는 정말 걱정이 많이 되실겁니다. 머리카락에도 영양을 필수입니다.


4. 근육을 늘리고 나잇살 빼는데 좋다.

콜라겐이 필요한 이유중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근육을 늘리고 나잇살 빼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 피부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리몸속에, 콜라겐이 필요한 곳은 정말 많습니다. 이젠, 피부와 근육, 칼슘 만큼 중요한 것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라겐섭취는 중요한데, 족발에 콜라겐이 많다고 이것만 먹는다고 해결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콜라겐이 많은 음식들이 족발, 닭날개, 도가니탕, 곰탕, 과일과 채소, 아보카도,, 귤 , 오렌지등, 비타민등이 있는데, 챙겨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꾸준히 챙겨먹기 어렵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아서, 콜라겐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콜라겐이필요한이유는 정말 많이 있지만, 오늘은 간단히 요약했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