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카카오톡 계산기 숨겨진기능 여태 몰랐네요

by 여름고길이 2019. 12. 24.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카카오톡(KAKAO TALK)일겁니다. 처음에 나왔을때는 카카오톡 메세지만을 이용했었는데. 요즘은 카카오플랫폼이 거대한 기업이 되면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물이나, 이모티콘, 통장, 송금보내기등, 아주 편리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다른 메신저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는 있지만, 카카오톡(KAKAO TALK) 숨은 기능 해시태그계산기 기능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해시태그 #계산기를 입력해서, 터치한번 해주면,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계산기 해시태그를 이용하기 


알게 된지 얼마 안되었는데, 카카오톡에서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인스타그램처럼, 바로 새로운 창이 열리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스타는 하는데, 카카오톡의 해시태그 사용방법을 전혀 몰랐네요. 요즘 알게되면서, 카카오톡숨겨진기능 카카오톡계산기방법이 여러가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카톡채팅창 하단 우측에 보면, "#" 보입니다. #클릭하고 바로 원하는 태그 입력하면, 원하는 검색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계산기 클릭을 해보니, 일반 계산기창이 보이게 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관련계산기를 클릭해보면, 예적금계산기부터, 대출이자, 퍼센트, 비만도,연봉, 퇴직금, 부동산중개보수 계산기, 학점계산기, 복부비만계산기에 대해서, 바로 알 수 있게 됩니다. 

PC사용할 때는 계산기창을 작업표시줄에 설정을 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계산기를 이용하게 된다면, 계산기어플이용하지 않고, 카카오톡계산기를 통해서, 예적금계산등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톡 숨겨진기능에서,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계산기사용방법 간단하니, 앞으로 자주 사용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했는데, 이젠, 쇼핑이나,계산기 사용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