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카카오톡광고제거 안드로이드 아주 간편하게 해결

by 여름고길이 2019. 12. 29.


카카오톡 이젠 없어서는 불편한 어플이죠. 카카오톡 하루시작 톡확인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느때부턴가 카카오톡에 구글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냥 무시하면 되는데, 계속 눈에 띄다보면, 불편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냥 무시하면 되겠지만, 전혀 관심도 없는 광고노출이 되서 그런가. 오늘은 이런 불편함을 없애는 방법 카카오톡광고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광고제거 방법은


오늘 알려드리는 폰은 안드로이드의 경우입니다. 카카오톡에 광고노출이 되고 있다면, 채팅창에서,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 보세요. 상단 우측에 톱니모양 (설정)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설정화면이 보이면, 지금부터 카카오톡광고제거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설정창을 확인이 된다면, 이젠, 화면을 화살표방향처럼 내려주면 됩니다. 구글(Google)goole설정이라고 보이면 됩니다. 





카카오톡광고제거를 위해서, 이렇게 구글설정화면이보이게 됩니다. 크롬북, 계정서비스, 광고, 기기공유, 기기연결이나,백업, 보안등의  항목이 보이게 되는데, 여기서 한번만 더 광고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사실, 그림처럼 따라오면 되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광고 ID재설정, 광고개인 최적화 선택해제를 자세히 보신다면, 아무런 표기가 되어 있지 않을겁니다. 





이젠.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해제 즉. 카카오톡광고제거를 위해서, 해야되는 것, 관심 기반 광고를 선택 해제하시겠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카톡광고없애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처음에 카카오톡채팅창에 상단에 보여지는 광고가보일겁니다. 이젠, 설정이 제대로 되었다면, 우측채팅화면처럼, 카카오톡광고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아주 깨끗하게,말끔하게 귀찮았던 구글광고제거 이렇게 간편하게 제거 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경우에는, 설정해도, 그냥, 보여지는 경우도 있는데, 2,3일 지나게 되면, 확인이 안될겁니다. 

조금 귀찮아도, 조금만 기다려주면, 광고창이 확인이 안되실겁니다.  처음에 저도 이 부분이 좀 헷갈리긴 했는데, 이젠, 여러번 설정해보니, 아주 간단하네요. 그림처럼 따라오신다면 어렵지 않았을겁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 남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