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딸기효능 1월제철음식 너무 좋네요

by 여름고길이 2020. 1. 2.

안녕하세요. 2020년 새해 첫출발은 잘 하셨나요. 1월1일은 한숨돌리는 시간을 갖다보니, 1월 첫번째 포스팅은 제가 좋아하는 과일 딸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2020년은 좋은음식, 잘 챙겨먹어서, 건강관리 잘하려고 합니다. 그럼, 1월 제철음식중에 딸기효능 알아보겠습니다. 





제철음식먹어야 하는이유


사람은 자연이기때문에, 사계절의 변화에 따른 계절음식,제철음식챙겨먹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한데, 계절마다. 기온이나, 신체변화가 오기 때문이죠. 가을은 털갈이를 하듯, 겨울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때, 건조함을 없애는 음식을 찾게 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여름은 체온상승으로 체온유지를 지키기 위한 방법이 음식으로 조절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제철음식을 먹어야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잘 먹어야 되는데, 즉, 계절의 변화에 순응해야 된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적어놓았다고 합니다. 음식은, 과일, 체소,육류등 많이 있습니다. 잎을 먹는 경우도 있고, 줄기, 열매,씨앗, 뿌리까지, 먹게 됩니다. 그 계절에 수확한 음식을 통해서, 건강을 챙기는 것이 정말 중요하기도 합니다. (출처: 지식백과)


제철음식 가장 무르익을 때 먹는 이점이 있는데, 그럼 1월제철음식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더덕, 삼치,꼬막, 한라봉, 딸기, 우엉, 과메기,명태, 도미, 아귀등이 있습니다. 앞으로 1월 제철음식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오늘은 딸기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하겠습니다.



피로회복

딸기효능으로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새콤달콤해서 먹기도 좋고, 설탕이 함유된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구연산, 타르타르산, 사과산등이 피로 유발 물질인 "유산" 의 물질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1월되면서, 지친피로를 위해서, 딸기챙겨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스트레스가 있다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도 좋습니다.





눈건강

과일이나, 채소는 색상이 진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딸기효능으로 딸기의 경우 붉은 색상, 안토시아닌색소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 색소가 바로, 시력보호, 눈의 피로등에 좋습니다. 직장인들, 하루종일 컴퓨터등을 하시는 경우, 아니면, 수험생들, 컴퓨터작업이 많은 분들이라면,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미용

딸기하면 왠지 여성에게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나요? 딸기효능으로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레몬의 2배, 귤의 3배등의 사과10배.. 작은 딸기가 이렇게 효과 있다니, 저도 이번에 알게되었네요. 챙겨먹고, 1월제철음식 챙겨먹어야되는 이유같습니다.




빈혈예방

여성들에게 좋은 과일임이 분명한 것 같습니다. 철분결핍이라면, 딸기는 오늘부터, 철분이 풍부한과일로, 어린이나,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빈혈이 있다면 이젠 딸기챙겨드세요. 

다이어트에좋다.

적게먹고 피부도 좋아지고, 예뻐진다면 좋은 과일 딸기챙겨 드셔보세요. 딸기효능으로 다이어트에 정말 좋습니다. 당분이 많아서, 걱정도 되겠지만, 100g당 칼로리는 27kcal입니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에게 좋습니다. 칼로리조절을 위해서, 당뇨있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1월제철음식 딸기효능 간단히 정리를 해봤는데요.  1월되면서, 식욕이 없다면, 이런 맛있는 과일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체중관리, 피부미용에도 좋으니, 오늘 퇴근길에 딸기사가야 되겠네요. 

2020년도 항상 건강에 좋은 음식 챙겨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