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카테고리 주제별설정 왜 여태 몰랐을까.

by 여름고길이 2020. 1. 4.


티스토리블로그를 하면서, 나름 수익형블로그를 위해, 열심히 애드센스광고노출을 하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뿐만아니라, 블로그 하면 할 수록 모르는것 투성이, 점점 멘붕인 상태가 되어가는 것 같고, 특히 오늘이 그런 날인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카테고리설정도 중요한테 제대로 설정도 안하고, 포스팅발행을 했던것을 알게 된 오늘, 또 멘붕이 찾아왔습니다. 물론, 발행예약을 한 글이 예약시간 설정을 잘못해서, 발행도 안되는 일도 오늘은 생기고, 참.. 이런 날도 있나 싶기도합니다. 

여러가지로, 생각하게 되는 하루였는데, 티스토리카테고리 정리좀 하려다가, 이런.. 또 이런것을 발견했죠. 바로" 티스토리 카테고리주제별설정" 지금까지 티스토리블로그로 수익블로그 운영한다고 했으면서, 왜 이런 것을 신경을 안쓴것일까 정말 후회하는 시간입니다. 

다행히. 요즘, 포스팅다시하게 된지, 1달정도,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제가 오늘 티스토리카테고리 주제별설정이 왜 중요한지 공유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카테고리 주제별설정방법


아래의 그림을 보면, 전체보기의 카테고리가 보이게 됩니다. 세부적으로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기도 했는데. 만약, 주제별설정이 안되었다고 하면, 분명, 방문객이 적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정말, 포스팅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초공사같은 이런 설정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완전 초보도 아니면서, 이럴수도 있구나 싶기도 하고, 혹시 초보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티스토리카테고리 주제별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필수.. 꼭 설정하기



일단. 라이프, 뷰티리뷰, 유익한정보, 시사, 축제등의 카테고리주제별 설정을 하기 위해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라이프, 여행,맛집, 문화,연예. IT, 스포츠, 시사, 이벤트등의 주제별 확인이 될겁니다. 물론, IT주제, 여행주제, 뷰티. 좀 더 대분류, 소분류,, 이렇게 주제별설정도 가능합니다.



현재. 전체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주제별설정을 했습니다. IT인터넷설정을 했으니, 이젠, 블로그,관련, 모바일관련등의 포스팅발행이 되면, 티스토리 홈에서 주제별 검색이 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홈에서 보면, 노출이 되면, 분명, 방문객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 이렇게 주제별설정을 안하게 된다면, 노출이 되지 않게 됩니다. 꼭 설정을 해놓으세, 글 하단에 공감버튼이 보이도록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가끔, 티스토리홈에서 보면, 공감이 굉장히 많은 블로그도 있고, 덧글이 많은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분명히 나의 글이 노출이 되고, 점점 많은 포스팅이 노출이 되면, 당연히 방문객도 늘어나게 되는 구조. 물론, 수익블로그를 위해, 애드센스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익에도 영향이 미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 이렇게 카테고리주제별설정을 했으니, 차후에 방문객증가가 되고 공감이나,덧글증가되는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정보글

티스토리 메타태그등록방법 구글콘솔과 플러그인 방법

웹마스터도구 rss등록방법 알고보면 1초면 해결

티스토리 사이트맵등록방법 네이버웸마스터도구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티스토리 구버전 에디터 변경방법 신버전은 아직 불편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