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칼슘마그네슘 지쿱제너럴밸런스 챙겨먹으니 좋네요.

by 여름고길이 2020. 1. 5.

건강관리를 위해서, 각자 하는일들이 있죠. 운동을 하는 경우, 음식으로 보충하는 경우, 또 한가지, 음식으로 모든 영양섭취가 부족하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부족한 영양을 채워주고 있을겁니다. 저도 요즘, 눈밑이 떨리고, 뼈도 아픈것 같아서, 찾게된것이 바로 지쿱 제너럴밸런스의 칼슘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칼슘도 중요, 마그네슘도 중요한데, 이것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방법.. 제너럴밸런스에서는 가능하더군요. 다른 제품들도 좋은것들이 정말 많은데. 제가 선택한 건강식품이니, 열심히 섭취하고, 있습니다. 제품후기도 중요하지만, 칼슘이나, 마그네슘의 왜 중요한지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칼슘마그네슘이 왜 필요할까요?



이번에 구입한 지쿱 제너럴밸런스 칼슘마그네슘 이름도 아주 외우기 쉽더군요. 그럼. 칼슘과 마그네슘이 한번에 있는지. 확인을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노화가 되면서, 가장 먼저 약해지는 것이 뼈일것 같습니다. 뼈가 너무 약하신분들, 운동을 해야되는데, 처음부터는 쉽지 않습니다. 영양소의 결핍으로 생기는 질병들과, 과잉섭취를 해서 생기는 병이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영양소결핍으로 생긴질병이 칼슘부족때문인 경우가 있습니다.



***칼슘을 먹어야되는 이유

1.심장근육 수축작용하는데 도움

쥐의 심장에 실험을 했다고 합니다. 기운이 없는 쥐의심장에서 칼슘용액을 주입을 했더니, 팔팔하게 뛴고, 칼슘이없는 용액을 주입하자, 멈추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2.신경전달기능에 중요한 역할

우리몸속에 신경전달기능, 물론 뼈의 건강뿐만아니라, 근육을 움직이는 중요한 필수 미네랄성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말 중요한것이 칼슘이기도 합니다.

3.신경안정제역할

신경질적이고, 짜증이 난다면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칼슘부족으로 신경질적일수 있습니다. 짜증이나, 불안, 우울증, 집중력 저하까지.. 불면증인경우도 칼슘부족의 경우가 있으니,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4.만능영양소 기능

영양부족으로 건강식품을 챙겨먹어야 되는데, 다 챙겨먹기 힘들다면, 칼슘이라도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칼슘중에, 99%가 거의 뼈와치아를 형성하고 있는 나머지. 1%의 경우는, 혈액이나, 체액,그리고, 근육등이 존재하게 됩니다.



***마그네슘이 필요한 이유

1.숙면에도움

2.소화기능에 좋음

3.당뇨병에 좋다

당뇨병 혈당조절 굉장히 중요합니다. 마그네슘이 그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당뇨증상이나, 개선등, 합병증 예방에 좋습니다.

4.수분유지

 300가지가 넘는 기능을 하는  필수 미네랄 마그네슘입니다. 요즘은 칼슘마그네슘을 한번에 해결하는 건강식품이 많이 나왔습니다. 몸 전체의 근육 기능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5.편두통에 완화

편두통이 있다면, 마그네슘 부족현상일 수 있습니다. 신경이나,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하니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그동안의 연구결과를 보면, 마그네슘 처방으로 편두통 80%가 완화되었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칼슘마그네슘은 정말, 절대 결핍되지 않게 하루 충분히 챙겨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도 지쿱 제너럴밸런스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회원가격으로 구입을 하다보니, 가격부담도 적어서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지쿱 제너럴밸런스 (General Balance)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900MG x 120정 (108g) 2개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원료를 보니, 유청칼슘, 산화마그네슘, 건조효모, 비타민D2함유,정제포도당, 옥수수전분,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유채씨유분말, 치자황색소, 칼라만시농축분말, 오렌지추출분말, 식물혼합추출분말, 인삼발효추출분말, 유단백가수분해물, 홍화씨추출분말, 상어연골추출분말, 우유, 토마토,호두함유 

1일2회. 1회 1정



인스턴트를 많이 먹는경우에는, 칼슘이 많이 빨리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인스턴트 음식섭취를 하게 되면, 짜증,우울, 신경질적이라고 하는것이 칼슘부족현상이기 때문입니다. 술이나, 인스턴트음식 안먹으면 더욱 좋겠지만,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칼슘마그네슘등은 꼭 섭취를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번에, 비타민D까지 섭취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너무 많은데, 비타민D부족 꼭 필요합니다. 칼슘섭취할 때 흡수율도 더 높여주는 비타민D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2개월 분량이니,한동안은 챙겨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에 명절선물로 부모님 선물해드려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