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카카오톡알림설정 총정리

by 여름고길이 2020. 1. 7.

카카오톡 사용, 연령 구분없이,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는 카톡 문자 이젠 많은 분들이 익숙해졌을겁니다. 저는 항상 카카오톡 개발자분들 정말 대단하단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문자한통보낼때, 모두 돈이 들어갔었던적이 있습니다. 문자발송비용, 단체미시지 대량발송을 하는경우, 파일첨부할때는 이메일로 거의 주고 받았던는데, 지금은 완전히 카카오톡 첨부파일이 가능해진 시대입니다. 정말 편해지고, 가끔 고마움도 모르고 사용할 때가 많은데, 직접 만날순 없어도, 항상, 카카오톡 개발자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사용을 하면서, 각자의 취향에 맞춰서, 카카오톡 알림설정을 해야되는데, 카카오톡 설치만 하고, 그냥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알림설정방법 총정리하는 시간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오늘 말씀드리는 내용이외에도, 다른, 카카오톡에 숨겨진기능이 있을수 있는지, 앞으로 계속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kakaotalk) 알림설정



오늘부터 카톡 문자, 친구 톡의 경우 놓치면 안되는 중요한 것, 회사에서 단체 카톡 문자나, 친구들의 친구 톡은 앞으로, 카카오톡알림설정으로 확인하기 쉬워질겁니다. 저도 얼마전에, 알림설정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카카오 톡 메시지 확인방법, 카카오 톡 메시지 알림설정방법이 여러가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림보면, 간단히 알 수 있도록 올려보았는데, 이것도 시간이 꽤 오래 걸리네요. 채팅방에  가면, 우측상단의 " 톱니바퀴" 설정 모양이 보입니다. 클릭해줍니다. 

"전체설정"클릭하기






설정화면에,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정보부터, 알림이 보일겁니다. 한번 클릭해서, 보면, 다음 화면이 우측에 알림창 화면이 보입니다. 

현재 알림음 설정한것. "카톡" 이 확인이 됩니다. 카카오톡의 알림, 진동, 진동패턴, 알림표시,알림표시에 메시지표시,키워드알림등이 있습니다. 

전 지금까지. 이런 카카오톡 숨은기능을 거의 변경을 안하고 사용을 했더군요. 만약, 저처럼, 카카오톡설치만 하시고, 알람표시기능만 하셨다면, 좀 더 구체적으로 카카오톡알림설정을 해보시면 됩니다.



알림표시기능

여기서, 알림 팝업, 알림 팝업위치, 알림내용등이 있습니다. 카카오 톡 메시지중에, kakao 플러스 친구의 광고 톡 문자가 많이 오는데, 이것도 설정이 가능하더군요. 카카오톡광고문자 이렇게 개별적으로 설정하면 되니깐. 핸드폰 들여다 볼 필요가 없으니,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 톡 메시지로 카카오톡알림설정을 위해서,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방법을 모든 채팅방에서, 알림 켠 채팅방의 알람만 받도록 설정을 했습니다.



알림팝업위치에서, 상단, 가운데 에서,상단을 설정하고, 알림내용도 이름과 메시지, 이름, 표시안함등으로 개인보안을 위한 설정도 했습니다.


자세히 보면, 알림창화면에서, 내가 알림켠채팅방에서만, 카카오 톡 메시지를 받도록 한 것이 보일겁니다.



아직도 변경이 안되었다면, 채팅창으로 다시 들어가서, 우측상단의 줄3개를 클릭해줍니다. 하단에, 네모칸의 알림 표시를 클릭해주면, 카카오톡알림설정(즉, 알림창켠채팅방설정) 이렇게 됩니다.



채팅방정보에서, 알림음 알림방채팅방설정후에, 이렇게 알림음 원하는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끔 kakao 플러스 친구의 광고문자가 거슬렸고, 카톡 단체 문자때문에, 짜증날때도 있었는데, 이젠 모든것이 해결이 된 것 같습니다. 친구 톡도 이젠 놓치지 않을 수 있게 되니, 더욱 좋습니다. 오늘은, kakaotalk알림설정방법에 대해서, 숨은기능등 알려드렸는데, 참, 사용하면 할 수록 좋은 어플 같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많이 올려 놓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