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수면에좋은음식 불면증이겨내보자

by 여름고길이 2020. 1. 10.

불면증 정말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를것입니다. 거의 8년동안의 불면증이 된적이 있었고. 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그렇게 안자고 버틸 수 있었는지 . 자연스럽게 건강이 안좋아질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도 불면증때문에 여러가지 수면에좋은음식들을 찾다고 이곳까지 방문했을것으로 압니다. 저의 글이 조금 도움이 되어서, 오늘밤은 숙면을 취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면에좋은음식



불면증이위험한이유는 많지만, 고혈압, 혈관성치매, 뇌손상, 비만, 스트레스성질환등으로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그래도, 누구라도 극복할 수 있기때문에,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8년이라는 시간동안 정말 고통의 시간이였는데. 잘 극복했고 지금은 정확한 시간에 자게 되었네요. 이젠 누우면 5초도 안걸리고, 잠순이가 되었답니다.  일단,수면에는 호박, 키위,우유, 호두등이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효능을 보겠습니다.



호박은 비타민A와 C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여성들의 부종, 임산부, 출산후에 많이 먹는 호박죽. 노화방지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데. 수면좋은음식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수면은 물론,쾌변에도 좋죠. 변비로고생한다면, 호박죽 드셔보세요. 속이편해서, 잠도 잘 올겁니다.




키위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너무 맛있는데, 독소제거에도 좋습니다. 피로 회복에도 좋다보니, 불면증을 위해서, 좋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우유는 잠이 안온다고, 이것저것 먹지 마시고, 따뜻한 우유한잔 드셔보세요. 우유에는 멜라토닌성분이 근육을 이완해주고, 수면에좋은음식이기도 합니다. 우유에서, 마그네슘과 칼륨 우리 몸속에 꼭 필요한 성분이 함유되어있죠. 잠들기전 한 시간전에 한잔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몬드, 호두는 수면에좋은음식입니다. 아몬드는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는데, 하루 권장량 하루 23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아몬드는 근육이완은 물론,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서,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호두의 경우도 함께 먹으면 좋은것이 바로, 오장육부를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물론 불면증예방을 위해서도 챙겨먹어야 되는 견과류이기도 합니다.  많이 먹는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소화흡수율이 조금 떨어지니 하루권장량만큼 드시길 바랍니다.





수면에좋은음식 그 밖에, 신선한 채소, 상추, 푸성귀,닭고기나, 등푸른생선, 식물성 단백질등이 좋습니다. 하지만, 정말 불면증이 너무 심하면, 아무리 먹고 챙겨먹어도 안되더군요. 

제가 불면증을 이겨내기 시작한 것은 바로 스트레칭입니다. 잠자기 전에 잠깐하는 스트레칭이 어떤 음식보다, 더욱 좋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짧은 스트레칭보다는 혈액순환을 잘 도와주는 폼롤러같은 것으로 해보면 효과가 있을겁니다.

잠이 보약입니다. 수면에좋은음식도 잘 챙겨 드시고, 잠자기전에 스트레칭도 잠깐씩 해주면 좋습니다. 오늘밤에 불면증없이 숙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