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아침사과중요한이유 다이어트에 도전하기

by 여름고길이 2020. 1. 12.


2년에 한번씩 건강검진을 하게 되는데, 갑작스런 체중증가로 그동안 모든 것이 정상이였던것이 심혈관질환에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심혈관질환이란 즉, 혈액순환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것 같은데, 조금 겁이 난다. 

알아보니, 단식이 좋다. 심혈관질환에는 간헐적단식을 통해서,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된다고 하길래, 일단, 얼마전부터 시작했다. 갑자기 단식은 무리일것같아서, 일단, 아침사과로 시작을 했는데, 아침사과는 금사과라고도 하고, 저녁사과는 정말 안좋다고 하는데, 진짜인지도 알아보았다. 사과는 아침이든, 밤이든 언제 먹어도 좋은데, 가급적이면, 사과껍질과 함께 먹는것이 진짜 좋다고 한다. 아침사과중요한이유를 알아보겠다.





아침사과중요한이유


아침출근하면서, 아침식사를 챙겨먹고 가는 분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 생각된다. 항상 아침마다, 토스트를 먹었던 때가 생각난다. 한두번은 좋은데, 거의 2년은 토스트로 시작했던것 같다.아침에 탄수화물 잔뜩, 케찹이나, 설탕이 들어있는 것을 먹다보니, 나도 모르게 체중은 급격하게 늘어났고, 과체중이 되어버린것 같다. 물론, 그 밖에 스트레스로 인한 체중증가도 있겠지만, 만약, 토스트대신에 아침사과를 먹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생각을 하게 된다. 

아침사과, 직장인들 아침식사 못한다면, 가격도 비싸지도 않고, 부담도 덜 되는 아침사과는 어떨까? 사과를 먹는다면, 가급적이면, 껍질도 함께 섭취를 하는것을 추천드린다. 





아침사과는 사과껍질과함께 섭취

1. 에너지를생산

사과에는,  단백질이나, 탄수화물, 지방같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고, 미네랄, 무기질, 식이섬유등이 풍부해서, 일상에서 필요한 에너지를 생산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에너지드링크도 좋겠지만, 사과를 꾸준히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침사과중요한이유이다.


2.고혈압예방

저염식이 중요한것은 이미 알려졌다. 한국인들의 염분 열량은 굉장히 높다고 하는데, 1일 권장 섭취량이 10g 정도이지만, 한국인들의  국문화로는 도저히 불가능한 일이라고 한다. 사과에는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있는데, 그 중에 칼륨이 풍부해서, 이것이 염분 농도를 조절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한다. 체내의 나트륨배출을 도와주는데, 사과껍질 섭취로 안정화하는 작용을 해주기도 한다. 사과를 조리를 하게 되면, 칼륨은 수용성이라서, 조리 때에 많이 손실되는데, 조리 안하고 그냥 먹는것이 좋다. 즉, 아침사과효능으로 고혈압예방에 좋은것이다.




3. 당뇨병에 좋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혈중 인슐린을 통제하고, 혈당치 변동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당뇨병이니깐 과일섭취를 하면 안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당뇨병에는 일일 권장량, 80kcal정도 과일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사과껍질에 펙틴성분, 퀘르세틴성분이 당분 흡수를 조절래주기 때문에, 혈당을 서서히 오르게도 하고, 혈액내 혈당도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준다. 부모님 당뇨로 고생한다면, 사과를 챙겨주는것도  좋은 방법같다.


4.피부미용

아침사과중요한이유로, 피부미용에 과일이 좋은데, 아침사과효과는 볼 수 있다. 사과에는 비타민B, 비타민C성분이 풍부하고,  유기산도 풍부하다. 즉, 사과의 신맛을 내는것이 유기산인데, 이것이 빈 속에 먹게 되면,속쓰림이 있다고 하는데, 오히려,아침사과보다는 수면 직젖에 먹는것이 백배 낫다고도 한다. 일단, 사과는 아침사과는 좋고, 밤에사과는 나쁘다보다는, 언제 먹어도 좋다는 결론, 즉, 매일 하루에한개는 챙겨먹는것이 좋다는 결론이다. 



5.변비예방

다이어트변비, 임산부변비, 변비로 고생하신다면, 정말 무엇이든지 먹을 것이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운동을 부드럽게 자극 시켜준다고 한다. 변비예방에 효과가 있다.





6.다이어트에 좋다.

칼로리 100g당 57kcal 정도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이다. 하루에 한개정도 먹는 습관을 만들어보는것이 바로 사과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것이다. 몸의 피로도, 없어지고, 변비해방에, 체중조절까지. 

오늘 아침사과중요한이유가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을것이라고 본다. 오늘부터라도 챙겨먹는것은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