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냉장용품을 주문하다보면, 항상 함께 들어있는것이 아이스팩입니다. 한두개 모아보니, 정말, 20개가 냉동고에서 자리잡고 있더군요. 새해도 되는데, 냉장고청소를 위해서, 아이스팩버리기로 결정을 했고, 일단 분리수거를 위해서는 녹여야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전에도 항상 이런식으로 버렸던 것 같은데, 오늘 우연히 아이스팩버리는방법 검색하다가 정말 놀라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아이스팩 절대로 그냥 버리면 큰일나요라고 말하고 싶네요. 기사에도 환경을 오염시키는 주범이라고 하던데, 왜. 여태 이런 생각은 못했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아이스팩버리기 잘 버리는방법은 어떤지 볼까요?









아이스팩버리기 재활용분류하기




인터넷에는 정확한 정보도 많고, 거짓정보 하면 안되는 정보들도 많은데, 한 두번 검색으로 따라해보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아이스팩버릴때 녹여서, 소금물에 넣고, 묽어지게 해서, 하수구에 버리면 되지.."

이렇게 생각하고, 여태, 버렸던 것이 많았었는데, 앞으론, 정말 조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아이스팩을 그냥 버리게 되면 하수처리장에서 걸러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 다른 물질과 만나게 되면, 다른 예상치 못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천으로 흘러흘러 결국 물고기가 섭취를 하게 되는데, 그것을 인간이 먹는 먹이사슬, 결국엔 내가 먹게 되는 아이스팩 생각만해도 끔찍하더군요. 





아이스팩뿐 만이 아니라, 쓰레기로 인해서, 지구는 지금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인간이 할 수 있는 쓰레기버리기방법만이라도 제대로 알고 있다면,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스팩에 이렇게 내용이 보입니다. "내용물은 인체에 무해하나 먹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폐기시 팩을 뜯지말고 종량제봉투에 넣어 버리십시오.. 


이런 문구가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많이 있더군요. 아마, 저처럼, 화장실이나, 하수구에다 그냥 버리신 분들이 정말 많을것 같단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이번에 버려야 되는 아이스팩을 녹여서, 일단, 재활용봉투에 넣기 위해서, 따로 보관해두었습니다. 일단, 꽝꽝 얼은것은 녹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게감도 더 들고, 부피도 줄어드니깐요. 






제가 분리해서, 버리려다가, 아차 이건 좀 심각한데..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만져보면, 절대로 녹을 수 없는 제품.. 환경에 치명적이라는 것

일반쓰레기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배출 표기 방법이 정확이 표기가 안되다 보니, 

혹시 아이스팩배출방법이 표기가 없더라도 꼭.. 

아이스팩버리기는 종량제봉투로 !!








아이스팩은 얼마든지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스팩재활용이 가능하지만, 버릴때는 종량제봉투를 이용해야 됩니다. 쓰레기분리방법중에 헷갈렸던 아이스팩. 이젠,제대로 알게 되었네요. 

녹여서 통째로 버려주세요.절대로 뜯지 마세요.  종량제봉투에 버려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가족바라기 2020.01.24 20:41 신고

    저는 재활룡 안되는걸로 종량제 봉투에 버리고 있습니다
    그냥 버리시면 오염 되는데 겉표면에 적어주면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