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성공하는사람들의 생활습관 부자되는법

by 여름고길이 2020. 1. 26.



2020년 경자년이 밝으면서, 새로운 다짐도 하고, 올해 목표들 많이 계획하셨을겁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 항상 있었는데, 이번에는 부자되는법 성공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우연히 읽다가, 결국엔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자는 되고 싶은데, 지금의 생활습관으로는 절대 성공할 수 없겠단 생각을 하게 되었죠.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라면 분명, 성공을 하기 위해서, 글을 보고 계실텐데, 함께 노력해서,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성공하는사람들의 생활습관 


생활 속의 작은 습관이 하루, 한달, 1년, 지나고 보면, 부자도 될 수 있는 시간. 지금 이 순간이 부자되는법에서 가장 소중한 시간일지 모르겠단 생각이 듭니다. 

그럼. 성공하는사람들의 생활습관은 어떤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1. 아침형 인간


아침형 인간도 있고, 올빼미형 인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침형, 올빼미형에 너무 강박관념을 갖기보다는, 하루 일과중에서 조금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방송을 듣고, 라디어청취를 들으면서, 업무 준비를 좀 더 여유있게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것은 중요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거의 업무시작의 3시간 전에 기상한다는 조사 결과도 있는데, 지각하는 사람과 일찍 출근하는 사람의 하루일과는 분명히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3시간이 힘들다면, 30분이라도 일찍 일어난다면, 성공의 길로 가지 않을까요?







2. 하루 15분이상의 운동을 한다

건강을 잃고 성공했다고 말할 수 없을겁니다. 건강과 성공은 항상 함께 해야 되는 친구같은 것인데, 건강을 위해서, 하루에 한번은 숨이차도록 운동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매일은 힘든다면, 주 3,4회만이라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운동을 하기 전에는 게을러지고 내일부터 해야지 하면서도, 막상 끝나고 나면, 굉장히 뿌듯함 성취감, 행복감이 동시에 느끼게 됩니다. 운동을 통해서, 건강해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고, 몸매도 관리가 되기 때문에,옷을 입을 때 당당해질 수 있게 됩니다.





3. 식사를 챙겨 먹는다

성공한사람들생활습관을 보면, 식사시간을 통해서, 가족간의 대화도 할 수 있게 되면서, 가족의 화목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3끼 식사를 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고, 골고루 영양 섭취를 할 수 있게 됩니다.


4. 독서30분이라도 한다.

30분은 TV보면 금방 지나가는 시간이죠. 이런 시간에 매일 30분이라도 책을 읽게 되면, 한달에 2권정도의 책을 읽게 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생활습관을 보면, 독서량이 일반인들보다 5배가 높다고 합니다. 처음부터는 쉽지 않으니, 이렇게라도 독서를 한다면 어떨까 싶습니다. 독서습관 처음엔 30분이 40분이 되고, 한 시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5. 취미생활을 즐긴다.

유명한 워렌 버핏의 경우는 우쿨렐레 연주를 즐긴다고 하고, 오프라 윈프리는 하루에 2번 20분간의 명상을 한다고 합니다. 취미생활이 아주 특별한것도 아니고, 본인이 즐길 수 있는것이라면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주변정리를 잘한다.

집안이 쓰레기장이라면, 그 사람을 성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싶을까요? 정리정돈하는 습관이 백만장자가 될 가능성을 206.8% 높여준다고 합니다.  주변정리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필요없는것들은 버리고, 깔끔하게 정리 해야겠습니다.







7. 소비습관이 검소하다

성공한사람들생활습관을 보면, 어릴때 어렵게 생활하고 자수성가 한사람들이 많습니다. 정말 짠돌이죠. 돈을 펑펑쓸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검소함이 몸에 배어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8. 메모하는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의 생활습관  메모하는 습관이 289%의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아인슈타인의 경우도 항상 메모를 했다고 하죠. 전화번호를 물어보니 수첩을 바로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왜 기억 못하시냐고 했더니, " 적어두면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을 무엇하러 머리 속에 넣어두나요? "라고 했다고 합니다. 창조적이라고 생각하면 아인슈타인인데, 이렇게 머리를 써서 메모를 했네요. 부자들의 경우는 거의 수첩을 들고 다니는것을 많이 보았을 겁니다. 스케쥴정리, 즉흥적으로 떠오르는 아이디어, 등등 3분이내에 메모를 해서, 놓치지 않는다면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9.주말을 누릴 줄 알아야 한다.

평일은 성공하는사람들의 생활습관을 지키고, 주말은 하루종일 망쳐버린다면 과연, 어찌 될까요? 평일에 받은 스트레스가 많았다면, 주말에 모두 스트레스해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아침도 잘 활용하고, 주말만 되면 늦잠자서, 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말아침에도 투자하는 생활습관을 갖고, 최대한 주말을 즐길 수 있도록, 너무 바쁘게 움직여서, 너무 피곤한 몸을 만들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10. 긍정적인 마인드

긍정적인 마인드, 안되는것을 되게하는 힘이기 때문에, 이런 사람 주의에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게 됩니다. 주변의 사람들을 보면서, 지금의 자기 마인드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11. 인간관계에 공을 들인다.

한사람 한사람의 인간관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뭔가 다릅니다. 성공하는사람들의 생활습관은 본인이 만드는 것입니다.



성공하는사람들의 생활습관 부자되는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 정말로, 이렇게 생활습관을 갖게된다면, 정말 달라 질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다행히 제 자신을 돌아보니,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이 있고, 앞으로 노력해야 될 것들이 있네요. 

아침형인간하고, 메모습관, 인간관계등이 많이 부족한 것 같고, 운동도 더 열심히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생활습관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