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연장하는법

by 여름고길이 2020. 1. 28.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 조금 신경써야 되는것이 있죠. 이메일도 확인 잘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가끔 스킨변경을 했다면, 오늘 말씀드리는 메타태그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에서, 다음에서만 나의 글이 보인다거나, 하면 어떨까요. 많은 유입이 되어야되는데, 더군다나, 수익블로그를 위해서, 애드센스를 시작하셨다면, 가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는 확인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 설정하면 볼 필요없다고 하는데, 현재 블로그 상태도 확인할 수 있어서, 블로그최적화시키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연히 이메일 확인하고, 티스토리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연장이라는 이메일을 받았죠.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웹마스터도구)입니다.







얼마전에 스킨변경을 하면서, 소유확인을 했어야 했는데,  다행히 이렇게 이메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네요. 만약, 이렇게 이메일 받고 싶다면, 포스팅 하단에 알람설정하는 방법 참고하시면 됩니다. 




블로그하면서, 이메일은 가끔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놓치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유확인 만료일이 31일 남았다고 하네요. 당연히 소유확인연장을 해야겠죠? 




티스토리블로그하면, 티스토리만 관리하는 것이아니라, 이렇게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의 웹마스터도구에서도 해야 될 것이 정말 많습니다. 하나씩 하다보면 가능한데, 처음 하는 경우에는, 정말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포스팅이나, 유튜브로 너무 자세하게 나오니, 참고하시고,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지금의 포스팅을 보는 것처럼, 티스토리 초보자분들이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Search Advisor)

웹마스터도구 클릭하면, 연동 사이트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저는, 현재, 티스토리블로그5개를 연동시켰고, 하단에 5개채널 블로그 주소가 보입니다.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왜 나는 하나밖에 안보일까 하겠지만, 블로그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의 경우는 하나 승인이 되면, 다른 블로그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올릴 수가 있습니다.

즉, (A채널 애드센스 승인 후 b,c,d,e ) 1인당 최대 5개 체널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하지만, 처음에는 연습삼아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다보면, 애드센스 경고도 받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조심해야 겠죠. 능숙해지면, 5개채널 모두 하면 좋은데, 쉽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소유확인연장하기클릭하면, 하단에 글 내용처럼 보여집니다. 

이런 경우는, 소유확인 만료되는 경우도 있지만, 스킨변경을 하게 되면 이렇게 소유확인 연장하기가 보여지게 됩니다.  여기서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사이트소유확인이라고, HTML 파일업로드와 하단에 HTML태그가 보일겁니다. 여기서 HTML 태그 클릭해줍니다. 



HTML 태그가 하단에 보여질겁니다. 그대로 복사를 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Ctrl+c) , 붙여넣기 (Ctrl+v) 만 할 줄알면, 티스토리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연장하는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의 관리창에서, 중간에 "플러그인" 클릭합니다.




메타태그를 직접 찾아도 되고, 검색어로 메타태그입력후 클릭해도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구글이나,네이버 사이트에 소유확인되면, 네이버, 구글에서도 방문자유입이 될 겁니다.




하단에 메타 태그 추가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내용을 입력하세요"에 전에 네이버웹마스터도구의 html태그 복사한것을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제가 메모장에 붙여넣기한 html 태그입니다. 그대로


그대로 붙여넣기 해주세요. 




다시한번, 네이버웹마스터도구창에서 버튼 클릭해서, 소유연장하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럼.이렇게 사이트 소유 연장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문구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이젠, 소유확인연장하기는 아주 간단하게 끝나게 됩니다.

html태그를 html에 적용하는것보다, 플러그인 메타태그이용이 너무 편한것이 다음에 스킨변경을 하더라도, 더이상의 소유확인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저도 처음에. html메타태그 html 에 적용했는데, 이것이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웹마스터도구에서 소유확인알림을 원할경우 도구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소유확인 만료 알림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on기능 설정을 했기 때문에 이메일로 받을 수 있었는데, 미리 on기능으로 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만약, 소유확인이 안되게 된다면, 갑자기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가 줄어들겠죠. 혹시 갑자기 구글이나, 네이버 유입자가 줄어들게된다면, 소유확인을 하는것도 좋을 겁니다.

그림만 보고 처음에는 뭔가 할 수도 있겠지만, 끝까지 따라하셨다면, 해결이 되셨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