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한방감기약 광동원탕 요즘상비약 추천

by 여름고길이 2020. 1. 29.

올겨울에는 겨울다운 추위도 없어서, 어르신들이 하시는 말씀 병이 많이 생기겠다고 하셨죠. 정말 날씨도 한 몫 한것일까요? 중국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이젠, 전세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예전에 사스, 메르스 와도 전혀 걱정없이 일상생활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왠지 겁도 나곤 하네요. 겨울철 감기로, 아니면, 모두 독감으로 고생들 많으신데, 코로나바이러스가 아닐까 많이들 걱정이 되실겁니다. 

어떤분들은 숯이나, 마늘을 많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과연 신빙성이 있는 것인지, 일단, 몸의 면역력이 강해야 된다는 것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콧물이 나오는 것 같아서, 비상상비약으로 항상 준비한 한방감기약 광동원탕 한박스를 구입했습니다. 약국에서만 한방감기약 광동원탕을 구입할 수 있죠. 그럼. 제가 요즘상비약 추천한 광동원탕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한방감기약은 광동원탕으로



약국에서 그동안 광동제약의 광동탕을 주로 사먹었는데, 요즘은, 광동제약 광동원탕을 먹게 되네요. 광동원탕 같은, 한방감기약은 많이 있지만,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광동 원탕같은 한방감기약을 찾는 분들, 혹시 편의점에서, 이런 비슷한 드링크 보셨을겁니다. 하지만, 겉은 비슷할지몰라도, 일방의약품인 광동원탕하고 다릅니다.







일반의약품은 약국에만 있고, 광동탕, 광동원탕, 광동금탕은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어요. 광동제약을 알아보니, 굉장히 오래된 제약회사더군요. 1963년에 창립된 제약 회사입니다. 한방제품이나, 음료 전문제약기업인데, 사실, 한방감기약, 약국에서, 1천원정도에 구입하다보니, 아무생각없이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보약이라는 제품들이 많이 있더군요. 나중에 기회되시면, 홈페이지 참고해보세요. 









광동원탕의 상자는 이렇게 갈끔하답니다. 고품격 한방감기약 이젠 비상상비약으로 항상 준비하는 감기약이죠.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정말 지독한 것 같은데, 감기예방을 위해서, 미리 챙겨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광동원탕제품이 궁금해서, 홈페이지 확인해보니, 일반의약품이더군요. 해열, 진통, 소염제 효과도 있고, 쌍화당 원처방에 성분을 보강한 한방감기약 . 전에 먹던 광동탕보다, 가격이 더 비싸긴 해도 효과있는것이 좋을 것 같아서, 이번에 광동원탕구입을 했습니다.



광동금탕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이것도 일반의약품 해열, 진통, 소염제 효과에, 방약합편에 수록되어있는 향갈탕 처방의 탕이라고 합니다.

향갈탕이 뭘까 알아보았더니,  부자, 승마, 차조기 잎 따위를 넣어서 달여 만든 탕약입니다. 감기로 인한 두통이나, 발열, 오한이 있을때, 여름에도 오한이 오는경우도 많은데, 이때 먹는것이 향갈탕이라고 합니다. 광동제약 광동금탕이 있으니, 오한이 있는경우에는, 광동금탕을 먹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맘에 드는것이 바로 " 방부제가 없음" (출처: 국어사전)



광동쌍화탕을 보니, 자양강장제네요. 피로회복에 좋은, 약국에서 처방전 들고가면, 한개씩 꼭 주시는데, 피로회복에 좋으니, 이런것도 챙겨 먹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방감기약 광동원탕 효능효과는 감기몸살, 발열, 두통이 있을때 하루 식사전후 사이에 먹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부모님이 고혈압으로 고생하고 계셔서, 약복용할 때 항상 주의사항을 보게 되는데, 광동원탕도 고혈압이신 분들도, 의사에게 상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을것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알게 된것이, 부종환자들도 상담이 필요하다는것을 알게 되었네요.  처방받고 복용중인 약이 있는 분들은 한방감기약 광동원탕 뿐 만아니라, 다른 제품들도 꼭 상의하셔서, 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한방감기약 요즘상비약추천한 광동 원탕 상자내부를 볼까요? 상자를 열어보면, 일단, 제품은 이렇게 10병이 들어있습니다.










유통기한 확실히 확인하시고 음용하셔야 됩니다. 약국추천한방감기약 괜찮은 것 같네요.





손목이 아픈 경우에는 이런 병뚜껑을 못 여는데, 고무장갑을 끼고 돌리면, 조금 수월하게 병뚜껑을 열수 있을겁니다.






광동원탕, 광동탕, 광통금탕이나, 광동쌍화탕같은것, 집에서 드실때, 절대로 렌지에 돌리지 마세요.  꼭 내용물을 컵에 따라서, 렌지에 돌리던가 해야 됩니다. 

아니면, 뜨거운물에 잠깐만 넣어두세요. 따뜻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요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정말 무섭습니다. 각자 면역력에좋은음식 챙겨드시고, 건강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